[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 조계종과 손잡고 사찰식 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팥죽’,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사찰식 팥죽은 오곡(팥·현미·수수·찰보리쌀·차좁쌀)을 담은 사찰식 죽이다. 불교에서 복을 부르고 액운을 물리치는 팥의 문화적 의미는 물론, 스님들의 조언을 받아 곡물 본연의 고소한 맛과 팥의 향, 식감까지 살린 게 특징이다. 설탕을 넣지 않아 슴슴하고 담백한 맛이다.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콩고기 장조림이다. 불교의 생명 존중 정신을 담아 CJ제일제당의 독자 개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만들었다.
피자헛, 5월 ‘SKT 0 day’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 10일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5월 첫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 달 중 날짜에 ‘0’이 들어간 10일과 20일, 30일 총 3일만 진행된다. 만 13~34세의 VIP, GOLD, SILVER 등급에 해당하는 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0 day 세트’ 온라인 포장 주문 시 48%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0 day 세트는 스페셜 피자 M 사이즈와 리치 치즈 파스타, 콜라로 구성된다.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은 T 멤버십 앱 내 5월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오는 14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간 연장은 불가하다.
SPC 파스쿠찌, 여름철 맞아 시즌 음료 4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여름철을 앞두고 과일을 활용한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렛 더 썸머 파티’(Let the SUMMER PARTY)를 주제로, 수박과 패션후르츠, 청포도 등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좋은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수박 그라니따’, ‘트로피칼 패션 그라니따’ 등 그라니따 2종과 ‘청포도 민트 빅 리프레셔’, ‘애플 블랙 빅 리프레셔’ 등 리프레셔 2종이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더위가 찾아오면서 계절과 잘 어울리는 인기 제품인 수박 그라니따를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올 여름은 다채롭고 싱그러운 매력을 맛볼 수 있는 파스쿠찌의 신선한 과일 음료의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에는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려 했으며 풀무원 고유의 녹색을 제품 콘셉트로 통일했다. 또한 패키지 전면에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고자 했다.
풀무원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은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했다. ‘요거트 드레싱’에는 ‘그릭’(GREEK) 엠블럼을 상단에 배치해 풀무원다논 그릭 요거트를 사용해 만든 드레싱이라는 점을 직관적으로 드러냈다. 이 밖에 과일 드레싱은 제품명을 변경해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각 제품의 맛을 나타냈다.
KT&G 상상마당, 전시공간 지원 프로그램 공모
KT&G 상상마당 홍대가 젊은 예술가들에게 문화예술 창작 활동 전시 공간을 무료로 지원하는 ‘2024 상상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이, 성별, 개인 혹은 단체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프로젝트 제안서를 상상마당 공식 이메일로 오는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팀)는 서류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이달 말에 발표되며, 상상마당 홍대 라운지 공간 대관과 전시 그리고 홍보 등에 대한 비용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상상 두드림은 장르나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독창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