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바로고 "스토어프로그램 리뉴얼, 17만 상점주 아우른다"
바로고는 상점주용 배달 배차·관리 솔루션 '바로고 사장님'의 서비스명을 '스토어프로그램'으로 변경하는 등 통합 개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토어프로그램은 기존 '바로고 사장님'이 가진 △배달앱 연동 △배달 요청 △라이더 픽업 예상 시간 확인 등의 기능에 확장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바로고 솔루션을 이용해 온 상점주뿐만 아니라, 추후에 모아라인·딜버와 배달 대행 계약을 맺은 상점주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배달 주문앱 △POS사 △프랜차이즈 등 200여 개 이상의 제휴사와 API(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연동한다. 이는 업계 최다 연동 제휴로, 상점주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 가능하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된 '홍대타운' 오픈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인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오는 26일 공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영 홍대타운은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991㎡)으로 '명동타운(350평, 1157㎡)'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 '만남의 장소'로 알려져 있는 홍대입구역 2호선 8번 출구로부터 '걷고 싶은 거리'로 이어지는 대로변에 위치해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트렌드에 발빠른 국내 고객을 모두 아우르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홍대타운 매장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최신 뷰티 트렌드와 입점 브랜드를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 점이 특징이다. 입구로 들어서면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통상 유통업계가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둔 점과 대비된다. 이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세대에게 재미 요소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NS홈쇼핑,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기 단독 론칭
NS홈쇼핑은 리뉴얼한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기'를 오는 27일 오후 10시 50분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
피부에 초밀착해 어떤 방향으로 난 수염도 놓치지 않고 V자 모양의 면도날 중심부로 모아주는 'V트랙 시스템', 수염을 들어올린 후 피부 표면의 수염까지 남김없이 절삭하는 '리프트 앤 컷 시스템'이 결합돼, '최대 0.0마이크로미터(μm) 초밀착 쉐이빙'을 가능케 한다. NS홈쇼핑 측은 구매자 전원에게 추가 면도날과 전동칫솔, 할인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NS홈쇼핑 TV무형 상품팀 허정민 MD는 "최고 사양의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세척, 관리까지 편리한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기'를 구매하고, NS홈쇼핑에서만 만날 수 있는 기분 좋은 이벤트 혜택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