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생활속 ESG 캠페인’ 진행…종근당, ‘월드 IT쇼’서 ‘메타버스팩토리’ 공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바이오로직스, ‘생활속 ESG 캠페인’ 진행…종근당, ‘월드 IT쇼’서 ‘메타버스팩토리’ 공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4.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생활속 ESG 캠페인' 진행.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생활속 ESG 캠페인' 진행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2024 ESG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네 가지 활동으로 조명 소등, 종이 절약, 계단 이용, 텀블러 사용을 제시했다.

전력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점심시간 30분 동안은 교대근무자 사무실을 제외한 모든 사무실의 조명을 소등하고 있다. 2공장은 올해 3월부터 자동 소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전 공장으로 해당 시스템 적용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간 35.4 메가와트시(MWh) 상당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근당, '월드 IT쇼'서 '메타버스 팩토리' 공개

종근당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World IT Show'에 참가,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종근당은 이번 전시에서 메타버스 팩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 환경 구축 성과를 선보이며 첨단기술을 산업현장에 접목한 성공 사례를 적극 알렸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장비와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 공간적 제약 없이 실제 생산 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JW그룹, 故 이종호 명예회장 1주기 추모식 개최

JW그룹은 고(故) 이종호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 추모 행사를 지난 19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과천시 소재 JW과천사옥에서 열린 추모식은 생전 소탈하게 살아온 고인을 기려 간소하게 진행됐다. 고 이종호 명예회장에 대한 추모묵념을 시작으로 약력 소개와 추모사 낭독, 추모 영상 상영, 이경하 JW그룹 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의 헌화로 이어졌다.

한성권 JW그룹 부회장은 추모사에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약다운 약'을 만들기 위해 평생을 바친 이종호 명예회장의 생명존중과 도전정신의 창업정신은 오늘날 JW그룹이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뤄내는 원동력이 됐다"며 "제약보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과 혁신을 거듭했던 명예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세계적인 신약개발을 향한 비전에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