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중동점, 20년 만에 대대적 리뉴얼…롯데,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 개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백화점 중동점, 20년 만에 대대적 리뉴얼…롯데,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 개최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4.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백화점_중동점_푸드 파크 전경
현대백화점 중동점 푸드 파크 전경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20년 만에 대대적 리뉴얼

현대백화점 중동점이 20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에 나선다. 이달 초 식품관을 새 단장 오픈한 데 이어, 해외패션과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중동점에 국내외 패션·뷰티·식품 등 100여 개의 브랜드를 새로 입점시키기 위해 본관과 유플렉스에 걸쳐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까지 리뉴얼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하는 공간은 축구장 면적 2배가 넘는 1만4800㎡(약 4500평) 규모다.

중동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본관 1층에 국내외 F&B를 한데 모은 ‘푸드 파크’(Food Park)를 선보이며, 본관 1층과 2층에는 상권 최대 ‘럭셔리관’을 꾸밀 계획이다. 유플렉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MZ세대를 겨냥한 ‘트렌디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이 대대적인 중동점 리뉴얼에 나선 건 인근 상권 변화와 무관치 않다. 중동점 반경 10km 이내에 인천 검단, 계양, 부천 대장, 광명·시흥 신도시 개발이 예정돼 있는 데다, 미디어 전망대·호텔·e스포츠 경기장을 갖춘 ‘상동 영상문화단지’ 개발도 추진 중이라 배후 수요가 갈수록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중동점과 연결된 서울지하철 7호선이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을 진행 중이라 인근 고객들의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 개최

롯데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 및 몰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 행사 기간에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 대형 아트벌룬이 전시되고,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잔디광장에선 포켓몬 관련 미니게임과 퍼레이드 이벤트가 열린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 롯데GRS, 호텔롯데에서도 다양한 포켓몬 IP를 활용한 라이선스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 롯데컬처웍스와 롯데콘서트홀에서는 포켓몬 2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의 극장 개봉과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기획하는 등 그룹 차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롭고 이로운 가치가 담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식품,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접점 채널을 갖고 있는 롯데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위메프, ‘물가안정 프로젝트’ 개최

위메프는 8일 신선식품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 신선식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부터 14일까지 1차, 22일부터 28일까지 2차 행사가 이어지며, 36종의 대표 신선식품이 최대 23% 할인된다. 1차 행사의 대표 품목은 △가정용 부사 사과 △장보남 골드망고 △오톰크리스피 애플청포도 △Dole 백용과 △초록원 한돈 목살 등이다. 위메프 주요 특가 매장에서도 다채로운 먹거리를 추천한다.

식품 값 고공행진에 위메프의 물가안정 프로젝트 등 산지 직거래 기반 온라인 쇼핑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달 위메프 식품 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넘게 증가한 가운데, 신선식품을 찾는 수요도 전월과 비교해 45% 상승했다.

신세계百,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팝업 연다   

신세계백화점이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와 함께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팝업을 열고,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스페셜 에디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모델을 전시·판매한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취향과 문화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은 이번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스페셜 에디션 차량을 소개하며 오프라인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본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