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 “콜레스테롤 개선 원료, 미국 GRAS 취득”…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바이오 “콜레스테롤 개선 원료, 미국 GRAS 취득”…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출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3.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바이오 "콜레스테롤 개선 원료, 미국 GRAS 취득"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란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다. 적합성 여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위임을 받은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이 해당 원료에 대한 검증 절차와 심사 결과 등을 토대로 판정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품목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BBR4401 열처리배양건조물' 등 2종이다. 이로써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의 19종에 더해 총 21종의 미국 자체검증 GRAS 원료를 확보했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기대했다.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출시

광동제약은 봄기운을 담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계절감에 걸맞은 화사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제품 라벨에는 벚꽃무늬와 총 6가지의 '일상 속 설렘 메시지'가 랜덤으로 쓰여 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은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본격적인 개화시기에 맞춰 전국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미사이언스 "한미의 미래를 선택해 달라" 호소

한미사이언스가 OCI그룹과의 통합을 앞두고 소액주주들에게 지지를 요청하는 의결권 위임 요청 서신을 발송했다. 이달 28일 예정돼 있는 제5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벌어질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 측과의 표 대결을 염두에 두고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한미사이언스는 소액주주 대상 의결권 권유 행위가 공식적으로 시작된 지난 15일부터 이와 같은 내용의 서신을 모든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서신을 통해 "OCI그룹과의 통합은 한미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며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한미가 과거의 한미로 남느냐, 글로벌 한미로 나아가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표결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또한 "통합을 통해 한미사이언스의 경영 상황을 안정시켜 지속가능한 주주가치 제고를 이뤄낼 것이고 한미사이언스의 기업 가치는 이전보다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디 한미의 '미래'를 선택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신규 이사 6명 선임안'을 주총에 상정한 상태로, OCI그룹과의 통합에 반대하는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 측 '신규 이사 5명 선임 주주제안'과의 표 대결이 예정돼 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