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WON뱅킹 UI 개선…IBK기은, 상반기 신입행원 150명 공채 [은행·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WON뱅킹 UI 개선…IBK기은, 상반기 신입행원 150명 공채 [은행·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3.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오픈비즈니스허브’ 스타트업 모집
KB국민카드 위시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WON뱅킹 마이메뉴 개편 홍보 이미지.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UI 개선…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메뉴 개선’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

먼저 우리WON뱅킹 메인화면 메뉴를 최대 12개 메뉴를 이용자가 자유롭게 편집하는 ‘마이메뉴’ 기능으로 UI·UX를 개선했다.

구체적으로 금융거래 외 △생활편의 △연령별 특화 서비스 등 기존 31개에서 50개로 확대해 고객 사용패턴에 맞춘 개인화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우리은행은 고객이 직접 작성한 문구와 이미지를 사용하는 우리WON뱅킹 ‘나만의 알림’을 제공한다.

‘나만의 알림’은 ‘이체알림’과 ‘일반알림’으로 구분한다. ‘이체알림’은 고객이 사전에 출금계좌, 입금계좌, 이체금액을 알림 시간과 함께 설정하면 해당일에 온 알람에 비밀번호 입력과 인증만으로 이체가 완료되는 서비스다.

‘일반알림’은 자유롭게 설정한 알림 내용을 고객이 지정한 주기마다 받아 생활 밀착형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개인 맞춤형 메뉴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행동 분석과 디지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우리WON뱅킹을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본점 전경.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올 상반기 신입행원 150명 공채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024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5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IT로 기존 ‘디지털’ 분야에서 ‘IT’ 분야를 분리해 채용한다. ‘디지털’ 분야는 디지털신사업 기획, 인공지능 모델링 등을, ‘IT’ 분야는 클라우드 프레임워크 운영,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각각 주요 직무로 하고 있다.

지원자는 1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행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기업은행은 지원자들과 보다 활발한 소통을 위해 13일부터 일주일간 온·오프라인 채용설명회도 개최한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및 FAQ를 통해 이날 오후 5시부터 확인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하겠으며,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이번에도 장애인 가점 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상반기 공개채용 외에 우수한 인재들을 적기에 모집하고자 정규직 수시채용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며, 다양한 채용을 통해 젊은 인재들에게 입행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은행의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IBK창공’ 혁신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청년인턴 채용도 전년 대비 상향된 규모로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인턴 채용공고는 5월께 게재될 예정이다.

 

‘NH오픈비즈니스허브’ 참여 혁신 스타트업 모집 공고 이미지.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오픈비즈니스허브’ 참여 스타트업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12일부터 오는 4월4일까지 ‘NH오픈비즈니스허브’에 참여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농협은행에 따르면 NH오픈비즈니스허브는 디지털 혁신기업을 발굴, 협업, 투자를 지원하는 농협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공식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혁신성과 협업 및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선발한다.

이번에는 AI, 생활금융, 애그테크, 데이터사이언스, STO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한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내 업무공간 △투자연계 기회 △1대 1 멘토링 △상시협업 기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의 디지털전환을 위해 협력 스타트업과의 성장은 필수요소”라며 “금융과 농업분야에서 혁신을 이끌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기회제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국민카드 ‘WE:SH(위시) 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위시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2024’서 본상 수상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의 대표상품 ‘WE:SH(위시) 카드’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Red 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이번 어워드에는 72개국으로부터 접수된 약 11,000여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12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2024년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브랜딩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한 ‘WE:SH(위시) 카드’는 출시 후 현재까지 약 70만좌가 발급되며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자리 잡았다.

‘WE:SH 카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드 디자인은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인 ‘맞춤 혜택’을 ‘싱글’, ‘커플’, ‘가족’을 상징하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형태와 생동감 있는 컬러로 산뜻함을 더해 긍정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WE:SH’가 담고 있는 ‘We wish you happiness’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해 고객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브랜드가 표현하는 즐거운 경험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로 구성된 132명의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주어지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시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들에게 긍정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