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창사 50주년 기념행사…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분양 [건설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ENG, 창사 50주년 기념행사…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분양 [건설오늘]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4.02.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스마트 공사관리 시스템 구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가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 =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가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 = 현대엔지니어링

현엔, 창사 50주년 맞아 ‘NEXT HEC’ 공개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계동 본사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진행하고 위한 미래 비전 ‘NEXT HEC’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NEXT HEC’는 ‘CREATE THE GREAT’라는 슬로건 아래 향후 50년간 현대엔지니어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한다. ‘CREATE’는 유형의 가치인 건물과 시설뿐만 아니라 무형의 가치인 에너지와 서비스까지 창출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는다. ‘GREAT’는 최고의 품질과 기술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 미래 50년간 나아갈 방향은 종합건설사를 초월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라며 “더이상 건설에만 얽매이지 않고, 우리의 경영 패러다임을 건물이나 시설 등을 공급하는 ‘목적물 전달’에서 경제·인류·자연 등 우리 삶 전반에 가치를 전하는 ‘가치 제공’으로 전환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우수사원 및 현장 등 특별공로자에 대한 포상을 시작으로, 50주년 축하 기념 영상 시청과 임직원에 미래 비전에 대한 공유 및 설명의 시간을 갖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창립 50주년 기념 영상과 사사(社史),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대우건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2월 분양

대우건설은 2월말 평택 화양지구 푸르지오 센터파인의 분양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85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타입별로 △74㎡A 99세대 △74㎡B 100세대 △84㎡A 431세대 △84㎡B 110세대 △84㎡C 103세대 △122㎡A 4세대 △122㎡B 2세대를 분양한다.

화양지구는 현재 진행 중인 평택 내 민간개발 택지지구 중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또한 단지 서측으로 차량 약 15분 거리에 평택항이 있다.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현덕지구, 아산국가산업단지 원정·포승지구, 포승2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평택항 인근으로 밀집해 있다.

단지의 문주디자인 등 외관에는 푸르지오의 ‘브리티쉬그린’ 색상을 사용했다. 중소형 평형은 4bay구조로 설계됐으며 122㎡ 타입의 펜트하우스는 3개의 테라스로 야외공간을 확보했다. 드레스룸에는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천정형 제습기가 설치됐고 실별로 온도 제어시스템이 적용됐다.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독서실, 스터디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 스마트 공사관리 시스템 구축

롯데건설은 모든 주택공사 현장에 스마트 공사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공사관리 시스템은 사용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통합적인 현장 관리가 가능하게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실시간으로 공사작업 진행 현황을 공유할 수 있으며, 주택공사 현장의 복잡한 공정관리와 세분화돼 세대별 옵션을 직관적으로 관리하도록 했다.

이 시스템은 롯데건설이 롯데정보통신, 채움솔루션과 함께 개발했다. 기존의 업무관리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인 ‘LENCIS(Lotte E&C Innovative Information System)’와 연동된다. 시공현황 관리, 작업지시와 수행 여부 확인 등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파트너사와도 실시간으로 시공 현황을 공유하는 포탈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은 “이번 시스템은 최근의 화두인 건설현장 자동화를 위한 AI 데이터 확보에 매우 효율적인 도구로서 장점이 있다”며 “지난 15일부터 실제 현장에서 운영 중이므로 개선 사항을 반영해 효율적인 품질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