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누적 매출 1000억 원 기록
롯데쇼핑은 하노이 초대형 상업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누적 매출이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식 개점일인 지난해 9월 22일 그랜드 오픈일을 기준으로 122일 만이다.
단기간 1000억 원 달성은 하노이 시민들의 열망을 정확히 공략한 결과다. 그동안 하노이에는 높은 경제 성장에 따른 소득 수준 향상, 신도시 인구의 확대 등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규모 유통, 상업시설이 없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서호’(西湖, Westlake)라는 대형 호수를 품은 자연 친화적 입지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과 테넌트 경쟁력를 갖추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실제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누적 방문객이 5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 중이다. 하노이 전체 인구가 840만 명임을 감안하면 3명 중 2명이 다녀간 셈이다. 방문객의 누적 구매건수는 약 60여만 건에 달한다.
특히 하노이의 젊은 MZ 고객이 매출을 주도했다. 쇼핑몰에 입점한 총 233개의 브랜드 중 약 40%인 85개 매장이 현지에서는 만나보지 못 했던 특화 매장들로, 젊은 고객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며 적극적인 소비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설 연휴 이벤트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설 명절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역센터점에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66만 원을 페이백해 주는 ‘새해 복 최대 166만 원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다음 달 12일까지 매주 주말 네이버페이와 KB국민카드로 면세품 구매 시 최대 141만 원을 페이백해 준다. 이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28일, 2월 2일부터 4일까지 최대 15만 원 추가 페이백을 제공하는 ‘설날 맞이 추가 페이백’ 행사도 진행된다. 또,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럭셔리 멤버십 ‘H.럭스 클럽’(H.LUX Club) 가입 후 럭셔리 패션·주얼리·워치를 구매하면 최대 10만 원 추가 페이백도 상시 제공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3월 31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패션워치, 선글라스, 스와로브스키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60% 할인을 적용하는 ‘신년 맞이 셀프 선물템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국제공항에 ‘바이레도’ 팝업 오픈
신세계면세점은 유러피안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팝업 매장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팝업 매장에서는 바이레도의 다양한 향수와 바디케어, 핸드케어, 홈 프레그런스 등을 선보인다. 소비자는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미니 포토존에서 여행의 시작을 기록할 수 있는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바이레도는 기억과 감정을 제품과 경험으로 구현한다는 의도로 설립된 젠더리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 감성적이고 창조적인 향이 특징이다.
유한킴벌리 맘큐, ‘하기스 AI 피팅룸’ 론칭
유한킴벌리는 맘큐 앱을 통해 ‘하기스 AI 피팅룸’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에게 꼭 맞는 기저귀 사이즈를 인공지능이 분석해 제시해 주는 서비스다.
하기스는 축적된 아기 체형 정보와 사이즈 만족도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이 기저귀를 입은 아이 사진 50만 장을 학습하도록 했고, 소비자 조사를 통해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검증한 후 서비스를 론칭했다. 고객은 아이의 키와 몸무게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한 뒤 아이가 기저귀를 입은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하면 된다. 하기스 AI 피팅룸은 제공된 사진을 통해 기저귀 사이드 패널(하기스 팬티형 적용) 영역을 100개의 데이터 포인트로 나눠 분석한 뒤 허리와 허벅지 둘레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계산해 기저귀 사이즈를 추천해 준다.
하기스 AI 피팅룸을 통해 소비자는 기저귀 사이즈 추천 외에도 아이의 성장 기록을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고, 아이에게 맞는 제품과 육아정보까지 맞춤형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
KT&G장학재단,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KT&G장학재단이 전면 리뉴얼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22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KT&G장학재단의 방향성과 사업별 세부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두의 배움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라는 슬로건과 장학사업별 정보사항을 초기 화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로 웹 환경이 업그레이드되며 장학사업 신청 프로세스도 대폭 간소화됐다. 서류 발송 등 별도의 절차 없이 홈페이지 내에서 장학사업 신청서 작성부터 제출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