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 서울센터 로비에 포석호 팝업스토어 오픈
포스코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포스코센터 1층에 포석호 캐릭터를 활용한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포석호는 무거운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젊은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곰인형을 형상화해 만들어진 브랜드 대표 캐릭터다.
팝업스토어는 ‘석호의 윈터랜드’를 주제로 제작됐다. 포스코센터 1층 로비 공간을 눈이 내린 듯한 작은 겨울왕국으로 구성했다. 석호를 형상화한 6m 높이의 대형 조형물과 함께 산타, 루돌프 모습의 석호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포토존 외에도 석호 얼굴 모양 아이싱쿠키 만들기, 포토박스 등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벤트를 통해선 크리스마스 인형·텀블러 등 다양한 포석호 굿즈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동국씨엠, 2024년 상반기 공개채용
동국씨엠은 내달 7일까지 동국제강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입사원 모집 직무는 총 7개 부문이다. 서울 본사에서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관련 △앱스틸 영업 △럭스틸 솔루션 2개 직무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부산 기술연구소에선 △도금생산 △럭스틸 생산△앱스틸 생산 △설비관리 △품질기획(물류) 5개 직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경력사원 모집 직무는 총 2개 부문으로 △서울 본사 내 디자인 직무 △부산 기술연구소 소재연구 직무다.
최종 합격 시 신입사원은 2월 중순 입사 예정이다. 경력사원은 별도 협의한다. 채용전형은 서류 접수와 인성 검사를 거쳐 면접과 신체 검사 순으로 이뤄진다. 최종 합격 시 신입사원은 2월 중순 입사 예정이다. 경력사원은 별도 협의한다.
현대제철, 남자양궁단과 개그우먼 김민경 이색 대결 영상 공개
현대제철은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대제철 남자양궁단과 개그우먼 김민경의 ‘끝장 대결’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대중들에게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알리고자 피지컬 예능 퀸(Queen)으로 불리는 개그우먼 김민경을 초대, 세계 최강 현대제철 남자양궁단과의 콜라보 영상을 제작했다.
콜라보 영상은 다양한 방식의 이색 양궁대결을 담고 있다. 게임 준비와 진행과정 내내 발휘되는 출연자들의 유머감각과 뜻하지 않은 돌발상황이 재미를 안긴다. 출연자들은 1.5cm 크기의 ‘아몬드’를 활로 맞추는 대결도 진행했다. 미션 성공여부는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포함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경영, 여자축구단 활약 등 다양한 활동들을 소재로 삼아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SNS 홍보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