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풀무원 식단 구독서비스 할인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현대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 한정판 플레이트 선봬
현대카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 현대카드’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Iconic Green Siren)’은 중앙에 스타벅스의 상징인 사이렌 로고가 프린팅 된 한정판 플레이트로, 사이렌 로고 및 배경에 스타벅스 고유의 초록색이 사용됐다.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스타벅스 고유 컬러인 초록색을 바탕으로 연말 연시 느낌이 가득 담긴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처리를 해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 보이는 효과와 함께 손끝에 닿는 촉감은 무광이지만, 시각적으로는 유광의 효과를 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2020년 10월 출시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전(全) 가맹점의 이용금액이 3만원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 별 1개가 적립되는 혜택으로 스타벅스 고객들에게 필수 카드로 자리매김 했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번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 출시에 맞춰 12월 한 달 동안 무료 음료 쿠폰 12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개월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모든 고객 가운데 스타벅스 현대카드로 이달 말일까지 7만2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별은 각 회원별 스타벅스 현대카드 계정에 다음달 초 적립될 예정이다.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 한정판 플레이트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와 스타벅스의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 선발…ESG 기업 육성 지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오는 2024년부터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카드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 기업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지역, 사회, 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 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6개 기업을 선발해 총 1억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은 △식물 소재 친환경 비건 원단을 제작하는 ‘그린컨티뉴’(대상) △땅에 꽂으면 식물로 성장하는 생분해성 스마트 포트를 제작하고 산불 피해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위플랜트’(최우수상) △장애인, 노약자 등 운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최우수상) △공간 재생, 로컬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리플레이스’(우수상) △탄소 배출이 적은 국내산 쌀로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서스테이블’(우수상) △시각장애인 조향사를 양성, 고용하고 친환경 향기 제품을 판매하는 ‘인비저블컴퍼니’(우수상)이다.
앞서 롯데카드는 1차 서류 전형, 2차 공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지원 기업의 ESG 적합성, 성장성, 혁신성 등을 평가했다. 서류 전형에 223개 업체가 지원해 약 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심사에는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과 모종린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 유명훈 코리아씨에스알 대표,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등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롯데카드는 선발기업을 대상으로 내년 한 해 동안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지원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SNS 활용 홍보, 마케팅 지원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 서류 심사에 통과했으나 띵크어스 파트너스로 최종 선발되지 못한 기업에도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SNS를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을 제공한다.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은 “환경과 사회적 약자 보호,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원 기업의 ESG 적합성을 평가하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기업 선발에 우선순위를 뒀다”며 “앞으로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이 ESG 가치를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 마케팅 컨설팅 등에 초점을 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 ‘띵크어스(THINK US & EARTH)’는 세상을 바꾸는 고객의 가치 있는 생각(THINK)을 롯데카드가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 지속 가능한 사회(US)와 지구(EARTH)를 만드는 ESG 캠페인이다. 롯데카드는 지난해 6월부터 이 캠페인으로 지역 경제, 환경을 살리는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신진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를 홍보하고 지원해왔다.
KB국민카드, KB Pay 쇼핑 이용고객 대상 추첨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KB Pay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쇼핑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KB Pay 쇼핑에서 ‘내 마음을 받아줘~ 선물하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Pay 쇼핑에서 ‘선물하기’를 하고 이벤트를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2명) △KB Pay 쇼핑 3만원 할인쿠폰(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000명) 총 1032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선물하기’는 KB Pay 쇼핑에서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른 후 선물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또한 이달 말까지 KB Pay 쇼핑에서 ‘KB Pay 쇼핑 ESG 특별관 착한 소비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Pay 쇼핑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제주 지역 대표상품, 서천 지역 대표상품 ESG특별관에서 상품 가격의 5%를 할인하는 쿠폰 3매를 제공한다. 5% 할인쿠폰은 KB Pay 쇼핑 ESG 특별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결제화면에 ‘쿠폰적용’ 버튼을 눌러 해당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이달 말까지 KB Pay 쇼핑을 통해 제휴몰에 접속해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3%(△알라딘 3%, YES24 도서 3% △위메프 2.5% △11번가 2%)를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제휴몰에 접속하려면 KB Pay 쇼핑 하단에 제휴몰 배너를 클릭해 접속하면 된다.
우리카드, 풀무원 식단 구독서비스 ‘디자인밀’ 할인 이벤트
우리카드(사장 박완식)가 건강한 새해를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풀무원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우리카드(법인, 기프트카드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문페이지에서 우리카드 제휴 쿠폰 코드 ‘WOORI2023’을 입력하면 즉시 20% 할인된 가격으로 디자인밀을 이용할 수 있고, 쿠폰 코드로 결제 완료시 재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디자인밀 신규 가입 후 제휴 쿠폰 코드로 결제한 고객은 1만4000원 상당 프로틴쉐이크(4입) 무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건강한 2024년 갑진년을 준비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고민할 필요 없는 영양 만점 한 끼 식사 구독 서비스, 풀무원 디자인밀과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값지게 마무리 하시고 행복한 청룡해 맞이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연장 또는 조기 종료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WON카드 앱, 풀무원 디자인밀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풀무원 ‘디자인밀’은 도시락, 샐러드로 구성된 개인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로, 전문 연구원이 직접 설계한 영양 맞춤 식단을 매일 문 앞까지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