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연구용역 계약…잠수함용 탐지 회피 기술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오션,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연구용역 계약…잠수함용 탐지 회피 기술 개발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11.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한화오션
한화오션이 건조중인 장보고-III Batch-II 잠수함 모형. ⓒ한화오션

한화오션은 최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잠수함용 신형 소자(消磁)장비 설계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용역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자장비는 적의 탐지를 피하기 위해 잠수함에서 발생하는 자기(磁氣)를 줄이는 장비다.

이번 용역계약을 통해 한화오션은 △소자코일·제어기 △전원공급기 △자기센서 설계기술 등의 개발에 나선다. 연구는 오는 2028년 5월까지 진행된다. 시제 제작 및 성능 검증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이번 연구를 통해 잠수함 분야 경쟁력을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지난 10월에도 국방과학연구소의 시작품(試作品) 사업인 '무인 잠수정용 에너지원 시스템'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 1987년 대한민국 해군으로부터 '장보고함'을 수주한 이래 꾸준히 잠수함 건조 사업을 수주해 왔다. 현재 대한민국 잠수함 23척 중 16척이 한화오션 건조함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글로벌 해양 안보를 강화하고 국가의 전략적인 이익을 지원하는 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