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카카오페이증권,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이승효)은 테슬라 주식 한정으로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참여조건은 없다. 카카오페이증권을 이용하는 고객이 해당 종목 거래 시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된다. 단, 기타거래세(SEC FEE)는 부과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매매 수수료 부담 없이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 주식 거래 시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 혜택을 적극 확대 중이다. 미국 주식 거래 시 거래통화 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최소한의 환전만 해주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는 일반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율을 업계 최저 수준인 0.05%로 인하했다.
하나증권, ‘등락률 순위 맞히기’ 이벤트 진행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등락률 순위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 등락률이 높은 종목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맞힌 고객에게 상금(100만 원)을 수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토요일 하나증권이 제시하는 10개 종목 중 주가 등락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3개 종목의 순위를 매겨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10일까지며, 결과는 해당 회차 주의 금요일 장 종료 후 발표된다.
당첨자가 다수일 경우 상금은 당첨자 수로 나눠 지급된다. 당첨자가 없을 경우 해당 회차 상금은 차주로 이월 된다.
하나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전 1주일간 국내·해외 주식을 100만 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응모권 1장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25일까지며, 하나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원큐프로’ 또는 ‘원큐스탁’을 통해 참여가능하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고객들이 투자를 쉽고 재밌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사용자 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