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으로 ‘GDC 2023’ 참가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으로 ‘GDC 2023’ 참가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 성료…신규 굿즈 3종 완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이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해 데모 버전 시연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으로 ‘GDC 2023’ 참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이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해 데모 버전 시연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GDC 2023’은 전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대상 컨퍼런스 행사로,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오는 3월 20일(현지 시각)부터 24일까지 5일간 열린다.

‘P의 거짓’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극으로 각색해 탄생한 소울라이크 싱글플레이 액션RPG다. 네오위즈는 이번 GDC에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및 에픽 게임즈(Epic Games) 부스를 통해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과 만난다.

우선 네오위즈는 현지 시각 기준, 21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미디어 이벤트(Xbox Media Event)’에서 P의 거짓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게임의 데모 버전 체험을 지원한다.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에픽 게임즈 부스(Epic Games Booth)’에서도 게임의 데모 버전을 제공, 언리얼 엔진 특유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화려한 전투씬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적극 소통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 성료…신규 굿즈 3종 완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10개월만에 팔로워 10만 명을 기록했으며,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해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은’ ‘행운을 판다’는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로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지하 1층에 마련됐다.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10일간 운영된 팝업스토어에는 굿즈 구매를 위한 오픈런 행렬이 매일 이어졌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 및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키링, 행운엽서, 포토카드 등 디자인 굿즈 20여종이 랜덤으로 구성된 ‘행운박스’는 일 1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고, 1시간도 안돼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한 씰스티커,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등 3종의 굿즈는 인기리에 조기 품절 됐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이날 “첫 선을 보인 팝업스토어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기획 중이며, 수도권을 넘어 전국 곳곳에서 쿵야를 만나볼 수 있는 체험 행사를 확대해나가기 위해 준비 중이니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