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애큐온저축은행, 메타버스 ‘애큐온월드’ 오픈
애큐온저축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금융 서비스 체험 기능과 다양한 게임 요소를 접목한 ‘애큐온월드(AcuonWorld)’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소통 채널을 확장하고 재미 요소가 강조된 참여형 콘텐츠를 도입해 MZ세대, 더 나아가 알파 세대까지 디지털 접점을 넓히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애큐온월드에서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이용해 금융 서비스 가상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아바타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통해 화폐 개념의 ‘랜드머니’를 획득할 수 있고 실제 금융 거래와 같은 시스템을 가상 체험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금융 교육관 등을 통해 금융 기초 지식 등을 퀴즈 형태로 체험할 수 있다.
애큐온월드를 기획한 애큐온저축은행 UI·UX 유닛 관계자는 “현 고객뿐만 아니라 미래 잠재 고객과도 소통하며 애큐온저축은행을 알리고 가상 금융 서비스 경험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애큐온월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월드는 로블록스에서 키워드 ‘애큐온’ 또는 ‘Acuon’으로 검색해 입장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등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기기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