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라방, SBS 플러스 '오픈런'에 소개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오는 18일 오전 9시 공영라방 방송 현장이 SBS 플러스의 신규 프로그램인 '오픈런'서 소개된다고 14일 밝혔다.
공영라방은 라방을 TV로 송출하는 'TV 공영라방', TV와 라방의 생방송을 한 스튜디오에서 동시 송출하는 '더블라이브' 등으로 플랫폼을 넓혀왔다. 이번 SBS 플러스와의 오픈런 방송을 통해 또 한 번 외연 확장을 시도한다.
오픈런은 SNS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최신 정보를 모아 리뷰와 랭킹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수 전진과 개그맨 김지민이 MC를 맡았으며, 오는 18일 9시에 SBS 플러스를 통해 첫 방송된다. 국내외 트렌드 리뷰 코너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조명하는 코너에 공영라방의 현장이 소개될 예정이다.
락앤락, 우크라이나 난민에 생활·위생용품 지원
㈜락앤락은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각종 생활용품과 위생용품 등 9만5000여 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락앤락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한 직후 고통받는 난민들의 소식을 접하고, 주한 폴란드 대사관 및 폴란드 적십자사와 한 달여에 걸친 면밀한 논의를 통해 현지에서 필요한 용품들을 파악했다. 자원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만큼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자사의 담요, 타월과 같은 구호 물자와 어린이용 물병을 포함한 각종 다회용 물병, 보온병 그리고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등 위생용품을 후원 품목으로 선정했다.
지난 12일 락앤락 안성 사업장을 출발한 이번 구호품은 총 4억5000만 원 상당, 7톤 규모다. 해상으로 폴란드에 운송된 뒤 폴란드 적십자사를 통해 우크라이나 인접국에 체류하는 난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초대형 벨리곰 전시 방문자 200만 명 돌파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롯데월드타워 메인 광장에서 진행 중인 자체 캐릭터 '벨리곰' 공공 전시가 오픈 2주(4월 1~14일) 만에 방문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초대형 벨리곰, 2m 크기의 벨리곰 6개를 설치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 시작과 동시에 3일 만에 50만 명이 다녀간 데 이어 2주 만에 방문자 200만 명을 넘어섰다.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운영한 굿즈샵은 매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상품들이 1시간 만에 완판됐으며, SNS상에서 벨리곰 게시글도 2만 건 이상 게재됐다.
같은 기간 벨리곰TV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5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온라인 스토어 벨리곰 닷컴 매출도 5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월드몰 일일 방문객은 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이번 전시에 대한 높은 성원으로 당초 17일까지였던 전시 일정을 일주일 연장해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CJ온스타일, <브티나는 생활> 후속 방송 진행
CJ온스타일은 <브티나는 생활> 후속 방송을 오는 20일 첫 방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브티나는 생활>은 지난달 CJ온스타일에서 론칭해 일주일 간 총 시청 수 45만을 넘긴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이다. CJ온스타일은 독보적인 방송/유통 경쟁력을 증명한 이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을 자사 고유 IP(지적재산권)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4월 진행하는 <브티나는 생활_탐구생활>편에서는 브라이언이 바쁜 일상 중 꾸준히 즐기는 아이템을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약 3일 전 tvN D 유튜브 채널(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운영)에 각 제품 활용 노하우와 정보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업로드된다. 오는 20일 저녁 8시 CJ온스타일 라이브쇼에서 '종근당 락토핏 유산균'을 최대 64% 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어 25일 저녁 8시와 26일 저녁 10시에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와 친환경 건강 세제 '블랑101'을 최대 45%, 59% 할인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와 협업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협업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24는 코오롱스포츠의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활용한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5일 맛과 에너지가 '솟'구칠 것 같은 솟솟을 모티브로 저칼로리 에너지음료 '정신차리솟'을 비롯해 '새콤(달콤/상큼)솟솟 레몬(복숭아/라임)제로에이드' 등 파우치 음료 3종을 선보인다.
더불어 산채 비빔밥의 느낌을 살린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밖에도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의 옐로우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반으로접어 마스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큰 손수건), 소프트 볼캡(모자), 오스키 인형 등 총 13종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갤러리아百, 한화이글스 장외 응원전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같은 계열사인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를 위해 지역 연고인 대전시민들과 함께 야구장 밖 장외 응원전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루이비통, 롤렉스, 티파니 등 대전충청지역 최다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이하 타임월드)는 '한화이글스 로고'와 'VICTORY'를 합성해 연출, 이글스 승리기원 메시지를 담은 미디어 파사드를 송출한다.
이글스 대전 홈경기가 있던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테스트 영상 실연을 마친 타임월드는 올해 한화이글스 대전 홈경기가 있는 날이면 외관 미디어 파사드에 이글스 승리기원 응원 메시지를 띄운다. 오는 15일 LG와의 대전 홈경기 3연전부터 첫 송출한다.
CU 픽앤픽 대여 서비스, 론칭 3개월 만에 5배 증가
편의점 CU는 픽앤픽 대여 서비스가 론칭 3개월 만에 대여 건수가 5배 가량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픽앤픽 대여 서비스는 CU에서 300여 종의 최신 상품들을 최소 3일부터 대여해 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신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다양한 품목의 상품들을 단기로 대여해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의 니즈에 맞는지 확인, 비교해볼 수 있는 용도로도 활용되고 있다.
CU가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해당 서비스 이용 건수는 론칭 첫 달 대비 488.5%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픽앤픽 웹페이지 서비스 가입자 수는 12배나 늘어났다.
GS프레시몰, 3월 RMR 상품 매출 141% 신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올 3월 RMR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1% 신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GS프레시몰은 판매하는 RMR 상품수를 지난해 3월 대비 284개로 대폭 확대한 영향이라는 게 GS리테일의 설명이다. RMR 상품은 냉동 간편 식품 카테고리의 전체 매출을 85% 끌어올리며 동일 카테고리 매출 신장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GS프레시몰은 최근 출시한 세광양대창의 양대창구이 300g 등 유명 식당의 메뉴와 해당 셰프의 레시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