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4주년 기념 업데이트
넥슨, ‘서든어택’에 ‘2022 시즌1 피날레 스페셜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스페셜 에피소드 '동방의 수호자'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스페셜 에피소드 '동방의 수호자'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동방의 수호자'는 동양의 사방신 청룡, 주작, 백호, 현무를 모티브한 스페셜 에피소드다. 구미호, 도깨비 등 전설 속 요괴들이 등장한다.
에피소드 던전에는 사방신의 힘을 얻기 위해 음모를 꾸미는 '도사'와 요괴 '구미호'가 보스로 출연하며, 이벤트 월드 보스로는 사방신의 힘을 빼앗기 위해 사원에 침입한 '도깨비'를 만나볼 수 있다.
스페셜 에피소드를 즐기면 재화 '수호자의 증표', 신규 아티팩트, 몬스터 코어, 몬스터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수호자의 증표'를 이용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4월 14일까지 '동방의 수호자'와 관련된 미션을 완료하면 '소환상자 뽑기권', '문장 강화 주문서' 등을 제공하고, 1일 1회 '두꺼비의 보따리'를 증정한다. '두꺼비의 보따리'를 사용하면 '변신체 강화 주문서(5개)', '동방의 수호자 펜던트 강화 주문서'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49번째 신규 캐릭터 ‘펠릭스’ 등장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49번째 신규 캐릭터 ‘펠릭스(Felix)’를 17일 공개했다.
‘펠릭스’는 창을 주력 무기로 사용하며, 긴 창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할 때 보다 강력해지는 힘을 보유한 캐릭터이다.
‘펠릭스’의 주요 스킬로는 △최대 사거리의 적 대상을 두 번 연속 공격하며 일부 스킬을 제외한 대부분 스킬이 쿨다운을 공유하고 최대 3회 연계해 사용 가능한 패시브 스킬 ‘연계 창술’과 다음 스킬 연계 전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시 ‘연계 공격’ 중첩을 증가시키고 세 번째 연계 시 이 중첩을 소모해 쿨다운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 ‘연계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해당 방향으로 창을 휘둘러 돌진해 피해를 입히는 ‘선풍참’ △강하게 찔러 직선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질풍뇌격’ △뒤로 도약하며 정면 범위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도약 동안 기본 공격을 회피하는 ‘반월참’ △창 끝에 힘을 모아 앞으로 돌진하며 창을 내질러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키는 ‘뇌룡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규 캐릭터 추가와 함께 시스템 개선도 이루어졌다. ’실험체 별 개별 무기 숙련도 시스템’이 적용돼 실험체 별로 무기숙련도를 통해 적용되는 스탯이 다르게 설정되며, ‘급속 재생(자동 부활) 시 특수 재료의 복사 방지’의 추가로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 더 이상 특수 재료가 복사되지 않게 변경된다.
이 외에도 오브젝트 생성 시간 규칙이 더욱 일관성 있게 변경되며, 처치 시 효과 및 처형인을 강화해 ‘하이에나’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업데이트 됐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4주년 기념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 4주년을 맞아 기념 테마 모드 및 이벤트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17일 진행했다.
글로벌 출시 4주년 테마 모드인 ‘알록달록 4주년 모드’는 랭킹 매치의 에란겔과 리빅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록달록 4주년 모드’의 이벤트 시작섬에는 4종의 컬러볼을 사용해 중앙의 4주년 기념관을 페인트 할 수 있는 특별 스테이지가 마련됐다. 이후 낙하시 이집트 및 얼음성 테마의 하늘섬 2종에 진입할 수 있다. 하늘섬 진입 시 이용자의 머리는 특정 컬러의 공으로 변한다. 이용자가 해당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코인을 주우면 보상으로 더 많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헥스 상점에서 전투 물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적에게 피격을 받으면 머리가 점차 커져 공중에 뜨게 되며, 공중에 뜬 상황에서는 체력이 지속적으로 깎인다. 이때 같은 파티원에게 피격될 경우 커져있는 머리는 다시 작아져 하늘섬에서의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 있다. 체력이 다 깎이거나 5분이 지나면 이용자는 지상으로 낙하된다.
지상의 전장에는 ‘알록달록 광장’, ‘알록달록 캠프’ 기념관이 추가되었으며, 건물 앞 버튼을 눌러 전투물품이 담긴 기념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 4주년 기념 컬러로 새롭게 꾸며진 접이식 자전거도 만나볼 수 있다. 접이식 자전거는 무소음, 비파괴, 휴대성을 갖춘 이동수단으로 다양한 전술에 효과적으로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그라운드도 전면 리뉴얼된다. 외부에 있던 사격 훈련장을 건물 내부로 옮겨, 이용자들은 방해받지 않고 사격 훈련을 할 수 있다. 신규 레이싱 코스도 생성되어 원하는 차량으로 혼자 혹은 친구와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에란겔 맵에서 이용자들에게 ‘통곡의 다리’로 불리는 밀리터리 베이스 철교를 리뉴얼해 PC와 동일하게 다리 폭을 확장하고 보행자용 통로를 추가했다. 간편하게 푸시로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오프라인 친구 파티 초대’ 기능도 추가됐다.
출시 4주년 기념의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신규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패션쇼 상자 2개와 4주년 로비(기간제)를 획득할 수 있다. 3월 30일까지 7일간 출석 시에는 총 25개의 치킨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글로벌 4주년 기념 로그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4월 5일까지 미션에서 용용이 아이템을 획득해 아라비안 소녀 세트(영구제), 용용이 테두리(영구제), 블랙라군 상자 2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용용이 교환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3월 22일 부터 로얄패스 새 시즌도 시작된다. 로얄패스 M9에서는 COSMIC CLASH를 주제로 한 스피드 해커 세트, 블루 오션 비행기 스킨, 제천대성 PRIME 등 화려한 외계 전사 테마의 스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 ‘서든어택’에 ‘2022 시즌1 피날레 스페셜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1: 제로 아워’의 마지막을 장식할 피날레 스페셜 이벤트를 17일부터 진행한다.
우선 오는 24일 점검 전까지 서든패스의 레벨을 높이면 레벨에 따라 하트 엑스 무기 멀티카운트, 비비&예나 멀티카운트, 제로 영구제 선택권 III, 제로 영구제 선택권 IV 등 다양한 보상을 순차 지급한다. 챌린지패스까지 활성화 시에는 1000SP를 추가 지급한다.
이 외에도 2022 시즌1의 피날레를 기념해 ‘서든어택’ BJ ‘브레드’, ‘썽’과의 특별 생방송 서든 라이브를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서든러들은 이번 생방송에서 인게임 미션을 달성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라이브 영구제 상자와 라이브 캐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라이브 영구제 상자를 오픈하면 마법소녀 및 요리사 캐릭터, 격투 인기 캐릭터 세트, 인기 스킨 무기 영구제 중 1종을, 라이브 캐시 상자는 여기에 더해 넥슨캐시 교환권(5000원), 1000SP 교환권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따뜻한 봄을 알리는 ‘페어리가든’ 무기 멀티카운트를 4월 21일까지 출시한다. ‘페어리가든’ 스킨 무기를 3종 활성화하면 경험치 및 포인트를 20% 추가 제공하는 등 각종 세트 효과가 발동한다. 3월 31일까지 ‘페어리가든’ 멀티카운트를 통해 무기 획득 기간 총 300일과 600일 수집 시 각각 ‘페어리가든’ 무기 영구제 선택권과 더블 모드 변신 기능이 적용된 신규 마이건2를 획득할 수 있는 ‘Double 마이건2’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앞으로 2주간 ‘피날레도 제로와 함께’, ‘시즌1 피날레에 참여하세요’ 등의 매일 특정 문구를 전체 채팅창에 입력하면 영구제 밀봉, 최근 통합 초기화, ‘페어리가든’ 무기 멀티카운트 등의 보상과 함께 총 40만 경험치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봄 맞이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된다. 초대 코드를 발급받고 신규 또는 복귀 서든러를 초대하면 초대 인원에 따라 주무기 영구제 선택권과 초대 대박 캐시상자 등을 지급하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해 출석 체크하면 근접무기 영구제 선택권, 300SP를 지급한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