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금융투자, ELS·DLB·ELB 4종 판매
DB금융투자 오는 6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등 4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DB 해피플러스 ELS 제2188회는 KOSPI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4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대 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한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평가일에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일 경우, 13.5%(연 4.5%)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65% 미만이면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최소 10만 원 이상 10만 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
DB 세이프 DLB 제359회는 6개월 만기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1.4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1.4%의 수익이 지급된다. 최소 100만 원 이상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원금지급형 상품인 마이 퍼스트 DB DLB 제76회와 DB 세이프 제592회 ELB도 함께 판매한다. 청약은 DB금융투자 전 영업점,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KB증권,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1회차' 진행
KB증권은 지난달 28일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1회차'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2020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은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고액자산가(HNW, High Net Worth) 고객을 초청해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써밋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달 28일 열린 오픈 행사에는 CEO 등 VIP고객 1300명이 넘게 참여해,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코로나 이후의 경제, 사회적 변화에 대한 폭넓은 통찰을 제시하는 강연과, KB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미국주식 투자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프리미어 써밋은 남은 기간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 등 명사들의 강연과 KB증권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부동산, 증시전망, 세무전략 특강이 매주 수요일 다른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5주차인 이달 25일에는 KB금융그룹 소속 오지현 KLPGA 프로가 나와 실시간 골프 레슨과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중견기업 CFO는 코로나로 인해 경영 환경은 급속히 악화되는 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는 참석할 기회가 없었는데 휴대폰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써밋을 통해 회사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급격히 변화 중인 언택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객 자산관리를 위해서는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엄선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번 프리미어 써밋을 시작으로 온라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VIP 고객들의 기업경영과 자산관리에 인사이트를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플러스 KRX금 간편투자 오픈 이벤트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2일 신한금융그룹의 원신한 통합플랫폼인 신한플러스에서 KRX금 간편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시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플러스의 KRX금 간편투자를 통해 금 1g이상 매수 후 12월 31일까지 보유할 경우,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KRX금 간편투자는 한번의 거래신청만으로 신한플러스를 통해 원하는 매수 수량을 1g 단위로 주식처럼 편리하게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매차익에 대해서 비과세 혜택까지 있어 세금혜택 면에서도 유리하며 1kg이상 단위로 실물출고도 가능하다.
이벤트의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신한플러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