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올원뱅크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오픈…KB증권, 코로나19 주요 피해 가정에 KB박스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올원뱅크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오픈…KB증권, 코로나19 주요 피해 가정에 KB박스 전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올원뱅크 통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28일 NH농협의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를 통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오픈하고, 올원뱅크에서 주식계좌 개설하고 혜택 받기 이벤트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년 3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올원뱅크 앱을 통해 NH투자증권 나무(NAMUH)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NH투자증권 최초 신규 고객에겐 CMA 발행어음 연 3.0%(세전, 만기3개월)의 우대수익률을 100만원 한도 제공한다.

해당 신규 고객은 NH투자증권 나무에서 제공하는 국내주식 평생 우대(국내주식 우대수수료율: 0.0006923%(~20/12/31), 100만원 거래 시 수수료 6.9원),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0.09%(미국, 홍콩, 중국, 일본, 영국, 독일,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환전 우대 100%(미국, 중국, 일본, 홍콩)의 혜택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한, 선착순 5만명에게는 신청계좌로 투자지원금 20달러의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올원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장 김두헌 상무는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경쟁력 있는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와의 제휴를 통한 증권계좌 개설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하이투자증권, 한가위 맞아 희망 먹거리 나눔 실시

하이투자증권은 28일 윤리경영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당산동 소재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와 먹거리 상자 나눔 비대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먹거리 상자란 명절 연휴 소외된 아동·청소년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탕, 덮밥, 볶음류, 라면 등 간편 조리식품을 담아낸 꾸러미다. 총 168박스를 준비했으며 협의회에서 항균 물티슈와 손소독제를 추가로 지원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실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와 함께 DGB금융그룹에서 9월 사회복지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DGB 행복드림데이에 동참하기 위해, DGB사회공헌재단 모금회를 통해 준비한 후원금 200만 원을 먹거리 품목 구매 용도로 협의회에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기존의 전달식 형태를 탈피, 양측 협의를 통한 비대면 전달식으로 진행했다. 

하이투자증권 김경규 사장은 "명절 기간 많은 사람이 교류하는 분위기 속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아이들에게 이 작은 나눔이 온정의 손길로 닿길 바란다"면서 "하이투자증권은 DGB금융그룹 내 모든 계열사와 함께 고객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코로나19 주요 피해 가정에 KB박스 전달

KB증권은 지난 24일 추석을 맞이해 마스크와 식료품을 담은 '情 든든 KB박스'를 코로나19 주요 피해 가정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情 든든 KB박스'는 명절을 맞이해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에게 보다 따뜻하고 풍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로 4년째 설과 추석에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020세대에 온정을 전했다.

올해에도 KB증권은 情 든든 KB박스를 정성스레 준비했다. 다만 매년 임직원들이직접 식료품 박스를 포장해 지역의 저소득 가정,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임직원이 직접 박스를 포장하고 전달하는 활동은 피했다. 

이번 KB박스에는 예년과는 달리 식료품 외에 KF94마스크와 덴탈 마스크가 함께 담겼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이웃들의 마스크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함이다. 그 외에도 명절을 좀 더 풍족하게 보내도록 식료품 세트도 준비했다.

'情 든든 KB박스'는 양천구 일대의 코로나19 주요 피해 가정 320세대를 대상으로 배포되며 지역의 사회복지기관 등 13개 기관에서 선정하고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KB증권 관계자는 "情 든든 KB박스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하루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종결돼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