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임 시즌2’ 첫 방송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22일,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 시즌2’의 첫 방송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22일 저녁 8시에 첫 방송되는 ‘프렌즈타임 시즌2’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로 확대 편성하고, 각 요일별로 ‘이상형 월드컵’, ‘심리테스트’, ‘방구석 여행’ 등 다양한 테마 방송을 진행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프렌즈타임 시즌2’는 간단한 ‘퀴즈’와 ‘가위바위보’ 대결을 통해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을 증정하며, 방송 중 행운권 추첨을 통한 보너스 상금 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특히, ‘프렌즈타임 시즌2’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출시, 앱과 카카오톡에서 편리하게 방송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방송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카카오톡 검색창에 ‘프렌즈타임’ 입력 후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프렌즈타임’ 앱 다운로드 후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임 시즌2’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2일부터 7월 12일까지 ‘프렌즈타임’ 앱을 다운로드하는 이용자에게는 ‘복숭아시바의 자본주의 타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프렌즈타임’ 코인 이미지를 #FLEX타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본인의 초대 링크로 방송에 참여한 친구가 우승할 경우, 친구에게도 10만 원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브라질 CFEL 2020 시즌1 ‘블랙 드래곤즈’ 우승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브라질 CFEL(크로스파이어 엘리트 리그) 2020 시즌1’ 플레이오프에서 CFS 2018 우승팀 ‘블랙 드래곤즈’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플레이오프는 지난 13일에 종료된 웨스트 CFEL과 마찬가지로 두 달간 진행됐던 정규시즌의 결과에 따라 상위 4팀이 참가했고 싱글 스텝 래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규시즌 1위부터 4위를 차지한 임페리얼, 빈시트 게이밍, 블랙 드래곤즈, 엑스텐지 게이밍 등은 브라질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임팀 중에서도 최강의 실력자들로 우승의 향방 역시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
플레이오프에서 블랙 드래곤즈의 기적은 준플레이오프 엑스텐지 전에서부터 시작됐다. 정규 시즌 3위와 4위의 대결로 팽팽할 것만 같았지만, 경기는 블랙 드래곤즈의 ‘Goken’ 카이우 아기아르의 정확한 스나이핑과 ‘Fefej’ 펠리페 마르케스의 안정적인 마무리로 급격히 기울었다.
준플레이오프를 2대0으로 마무리 한 블랙 드래곤즈는 준결승에서 ‘맞수’ 빈시트 게이밍을 만났다. 1세트에서는 연장 마지막 라운드까지 진행되는 혈전이 펼쳐졌다. 라운드 스코어 13대12 로 1세트를 따낸 블랙 드래곤즈는 기세를 몰아 2라운드에서 일방적으로 공격한 끝에 10대4로 결승전 행 티켓을 확보했다.
무실세트로 결승전에 오른 블랙 드래곤즈는 피로한 기색이 전혀 없었다. 정규시즌 1위의 임페리얼을 상대했지만 흥이 오른 블랙 드래곤즈는 거침없이 내달렸다. 1세트에서는 ‘Fefej’ 펠리페 마르케스가, 2세트는 ‘Goken’ 카이우 아기아르, 3세트 마무리는 ‘adrF’ 아드리아누 파리아가 맹활약 하는 등 모든 선수가 고르게 활약하며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번 우승으로 블랙 드래곤즈는 지난해 CFEL 2019 시즌2에서 빈시트 게이밍에 왕좌를 내준 뒤 불과 한 시즌 만에 우승을 되찾아오며 다시 한 번 브라질 최강임을 입증했다. 또한 우승 상금 3만 헤알(한화 약 700만원)을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웨스트와 브라질의 CFEL이 성공적인 온라인 대회로 마무리된 것을 기념해 양 지역의 정규 시즌 1위 팀인 골든V와 임페리얼의 대결을 준비했다. ‘CFS 올스타즈 챌린지’로 명명된 이번 대회로 오는 27일 예정돼 있다. 이 대회는 CF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어와 포르투갈어로 중계 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여병호 실장은 “브라질 CFEL 2020시즌1은 예상할 수 없었던 외부 요인으로 인해 더 많이 신경 쓸 수밖에 없었다”라며 “많은 우려들이 있었지만, 선수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를 선보여 선수들의 노력이 결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사전예약 실시
조이맥스와 루카스필름이 함께 개발 중인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Star WarsTM: Starfighter Missions)’이 22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스타워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으로 한 솔로의 밀레니엄 팔콘, 다스 베이더의 TIE Advanced x1와 같은 대표적인 스타파이터를 포함하여 80여 종의 스타파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화려한 데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스타파이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모든 사전예약자들에게는 스타파이터 획득 티켓 10개를 증정하고, 사전 예약 인원수에 따라 크리스탈 및 스타파이터 강화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하면 스타워즈를 대표하는 한 솔로와 보바펫의 스타파이터도 지급할 예정이다.
조이맥스 이길형 대표는 “영화에서 보던 유명한 전투를 모바일에서 다시 경험하게 되는 것은 모든 스타워즈 팬들을 설레게 만들 것이다”며 “기존 슈팅게임이 가진 단조로운 플레이의 틀을 깨고 RPG 스타일의 성장 시스템과 길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의 재미를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9주년 감사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의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월 25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캔디 주머니, 리본 볼캡, 후드 반팔티, 멜방 반바지로 구성된 9주년 기념 아이템 4종 세트를 선물한다.
9주년의 의미를 더하기 위한 9개의 특별 미션도 준비했다. 베스트 드레서 당선되기, 클래식 모드 플레이하기, 마법 걸기 등 게임 내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하면 9주년 골드몬 풍선 화분, 행운석, 홈 아이템 등 각 미션 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6월 24일까지 매일 접속 시마다 패션 아이템 50% 할인쿠폰 3장씩 제공하며, 9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도 선보인다.
‘컴프야2020’, 공식 카페 30만 명 기원 특별 이벤트 진행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 공식 카페 유저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시리즈 18년 역사를 자랑하는 ‘컴프야2020'은 국내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으로, 지난 2015년 3D버전으로 진화할 당시부터 게임과 함께해 온 공식 카페 회원 수도 6월 22일 기준 28만 9천명에 달하는 등 야구팬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컴프야2020’은 오랜 시간 게임 플레이와 더불어 커뮤니티 활동에도 힘을 쏟아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공식 카페 회원 수 30만 명 달성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기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들로 인해 공식 카페 회원 수가 30만 명을 달성하게 되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풍성한 게임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33만 명과 36만 명의 추가 목표까지 돌파하게 되면 ‘컴프야2020’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을 포함한 더욱 특별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5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헬로 썸머! 이벤트’도 진행된다.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연도 묶음팩’, ‘플래티넘 코치팩’ 등 각종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해 유저들의 플레이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샵 타이탄’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최근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Shop Titans)’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가 게임 내 샵에서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펫’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용자는 개와 고양이 중 하나를 무료로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외 햄스터, 닭, 유니콘 등 추가적인 애완동물들은 게임 내 재화인 보석과 골드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펫은 관리를 통해 성장과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며, 샵의 명성을 올려주거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등의 버프를 제공한다.
샵 타이탄은 지난해 6월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출시됐다. 1년 동안 650억 개 이상의 아이템이 제작됐으며, 플레이를 통해 생성된 금화는 총 152조 개에 달한다. 또, 1억 7500만 건의 매장 업그레이드와 2500만 건의 퀘스트 참여가 진행됐다.
이 게임은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해 판매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으로, 이용자는 광범위한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장비를 제작하고 구매자와 협상을 벌이며 자신만의 판타지 상점을 키워나가게 된다. 또, 다양한 영웅들로 팀을 꾸려 던전을 탐험하고 강력한 장비 제작을 위한 수집품이나 희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5월에 출시된 스팀 버전은 풀HD급 그래픽과 초당 60프레임의 쾌적한 게임 플레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한 보다 정교한 컨트롤을 지원한다. 또, 이용자가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는 ‘동기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도 가능하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