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인천교통공사,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참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FTA 특혜관세활용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인천교통공사,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참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FTA 특혜관세활용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5.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 인천교통공사,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참여

인천교통공사는 코로나19 방역과 치료의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 인천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는 코로나19 방역과 치료의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 인천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는 코로나19 방역과 치료의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시작됐다.

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린 뒤 ‘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인천교통공사는 대구도시철도공사로부터 지목을 받았으며, 다음 참여자로 김포골드라인운영(주)과 신분당선 운영사인 네오트랜스(주)에 바통을 건넸다.

한편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3월 인천의료원을 찾아 특별성금 20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지역경제 지원활동으로 임원 및 간부사원들이 4월부터 3개월간 약 4000만 원의 급여를 자율 반납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시민의 안전한 이동권 확보를 위해 지하철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FTA 특혜관세활용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FTA 특혜관세활용 교육 현장 모습 ⓒ 한국농수산유통공사
FTA 특혜관세활용 교육 현장 모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농식품 수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FTA 특혜관세활용 지원사업’의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농림수산식품 분야 FTA 특혜관세 활용률은 55%로 전체 산업 평균 75% 대비 낮은 수준인 가운데, FTA 특혜관세활용 지원사업에 참여한 80개 농식품기업은 약 22억 원 상당 관세 절감 효과를 거뒀다.

aT는 FTA 특혜관세활용 지원사업 참여업체에게 업체별 특화된 맞춤형 FTA 전문컨설팅, 품목분류, 원산지증명서·원산지확인서 발급, 해외시장 진출 지원, FTA 시스템 활용 및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수출지원사업과 매칭 지원을 한다.

특히 올해는 컨설팅을 기업별 수출역량 수준과 상황에 맞게 A형 ‘FTA 종합컨설팅’과 B형 ‘FTA디딤돌컨설팅’으로 나누어 최대 10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A유형은 2020년 농식품 수출(예정)기업, B유형은 내수기업 또는 수출초보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사업 참여 희망 업체는 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