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웰빙, '프로비던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알파' 론칭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프로비던스'(PROVIDENCE)의 신제품 포스트바이오틱스 알파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유산균의 배양 분말을 포함하고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타입으로, 산성도(pH)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도달해 유해균 사멸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그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이 둘을 함께 지칭하는 신바이오틱스에 이어 4세대 유산균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산균 배양 분말 외에도, 이번 제품은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 '듀폰 다니스코'의 프로바이오틱스 17종과 프리바이오틱스,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까지 4중 기능성을 갖췄다.
이와 함께 GC녹십자웰빙의 특허 원료인 '위세라'(인동꽃추출물)를 부원료로 사용해 장 건강 뿐만 아니라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를 함께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스틱형으로 개별 포장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대원제약, 코로나19 치료 목적 정맥 마취제 '프리폴MCT주' 룩셈부르크 수출
대원제약은 코로나19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정맥 마취제 '프리폴MCT주'(성분명 프로포폴)를 룩셈부르크로 긴급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대원제약이 룩셈부르크 주한 대표부로부터 프로포폴을 긴급하게 수출해 줄 것을 요청받아 성사됐으며, 지난 4월 룩셈부르크 보건복지부로부터 수입 승인을 받은 데 이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 승인을 받았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의 초도 물량은 지난 9일 항공편에 선적을 개시했으며, 향후 단계적으로 추가 물량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프로포폴은 정맥을 통해 투여되는 전신 마취제로, 수술 전 마취나 호흡 곤란 중증 환자의 진정 효과를 위한 제품이며 국내에도 수면 마취제로 잘 알려져 있다.
대원제약의 프리폴MCT(Middle Chain Triglyceride)주는 기존 프로포폴 LCT(Long Chain Triglyceride) 제형과 비교해 통증, 염증, 이상지질혈증 등의 부작용을 개선했으며, 앰플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리 파편의 혼입을 방지할 수 있는 바이알 제품으로 출시돼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 출시
동아제약은 100%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는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인증인 OCS(Organic Content Standard)100을 받은 유기농 100% 순면커버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OCS 100은 유기농 제품에 대한 일관성과 투명성을 보장하는 국제 유기농 인증이다. 이 인증은 3년 이상 농약, 화학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목화를 사용해야 받을 수 있다.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는 통기성커버를 적용해 움직임이 많은 날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샘 방지 2중 안심 설계로 여성들의 그날 샘 걱정을 줄여줬다.
신제품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는 중형과 대형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마트 등 할인점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광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광동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관리하기 위한 전문성을 요하는 인증체제다. 부패방지, 공정거래 등에 대한 리스크 예방 체계를 갖춘 기업에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주어진다.
광동제약은 ISO 37001 도입 전부터 △부패방지 방침 선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교육 △부패리스크 식별평가 △부패방지 목표 수립 및 관리 △내부심사 △경영검토 등을 추진하는 등 부패방지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윤리경영 촉진을 위한 사내 UCC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윤리경영 퀴즈대회 등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임직원 윤리의식 설문조사를 통해 관련 교육, 제도, 프로그램 등을 보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부패방지 인식교육, 매주 발행하는 윤리경영 뉴스레터, 부패방지 내부심사원 선정 및 육성 등 임직원의 부패방지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익명성이 보장되는 외부 제보 채널의 핫라인 등 체계적인 사내외 제보시스템, 외부 이해관계자 대상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등 부패방지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동성제약,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 박차
동성제약은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온라인 유통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해외시장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동성제약은 해외 대형 온라인 유통에 입점하는 데 주력해 각국의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포부다.
그 첫 발로, 동성제약은 미국 최대 대형마트인 '월마트'(Walmart)의 온라인 스토어 '월마트닷컴'에 염모제를 비롯한 생활용품 18종을 입점에 성공했다. 이번에 입점한 품목은 세븐에이트 6개 컬러와 허브스피디 3개 컬러, 테이크파이브 4개 컬러 등 염모제 13종과 와우 순면커버 생리대 4종, 블링데이 버블캔디 마우스워시 민트정 등 생활용품 5종이다.
동성제약은 기존에 월마트닷컴을 통해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와 '세븐에이트 흑채 커버 스프레이' 등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 내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에 동성제약의 핵심 염모제 브랜드인 '세븐에이트'와 '허브스피디'가 추가로 입점함에 따라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 매출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국메나리니, 풀케어 새로운 TV광고 공개
한국메나리니는 자사의 손발톱무좀치료제 '풀케어'가 새로운 TV 광고를 1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풀케어는 코로나로 인해 바깥활동이 제한적이었던 소비자들에게 시원하고 청량한 제주바다를 배경으로 깨끗하고 건강해진 발과 발톱을 보여주며, 다시 맑아지는 기분을 감성적인 영상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발 노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즌에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의 감추고픈 고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신규 광고에서는 제품의 세가지 장점을 기반으로 한 '3중 케어 솔루션'을 각 기능별로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풀케어의 국내 최초 특허를 기반으로 한 빠른 '침투', 투명 보호막을 통한 무좀균 침입을 방지하는 '보호', 새로운 발톱의 생성을 도와주는 '성장 촉진'의 세가지 기능 강조를 통해 제품 우수성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지난 4월에 출시한 피부 무좀 전용 치료제 '풀케어 플러스크림'도 함께 노출해 손발톱 무좀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피부 무좀까지 케어하는 무좀 전문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담았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