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분할매매ETF 플러스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14일 '한국투자 분할매매ETF플러스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사전에 정한 매매 범위 내에서 기초자산의 주가가 하락하면 분할매수, 상승하면 분할매도 하는 전략으로 수익을 추구한다. 따라서 개별 자산의 매매 타이밍으로 인한 수익률 변동성을 줄일 수 있다.
기본적인 투자자산은 개인투자자의 관심이 많은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다. 코스피200 ETF-코스피200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는 유형과 코스피200 ETF-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투자자가 원하는 별도의 자산과 매매조건을 지정해 나만의 투자전략을 구현할 수도 있다. 고객이 선택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주식비중을 축소하는 목표 달성형 랩이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증시가 급락 후 최근 급등했지만 실물경제의 영향을 감안하면 추세적 상승을 전망하긴 어렵다"면서 "변동성이 높아진 현재 국면에서 한국투자 분할매매ETF플러스랩은 투자시점에 대해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랩 어카운트다"고 전했다.
해당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봄맞이 리워드 이벤트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14일 '해외선물옵션 봄맞이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신규 해외선물옵션 계좌개설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해외선물옵션 USD 결제 전 품목에 대해 계약당 2.99달러의 할인된 수수료가 적용된다(농축산물 및 일부 상품 제외). 더불어 매월 일정 거래량을 충족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최고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추가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금융투자교육원 CME(시카고 상품 거래소) 사이버 해외선물옵션 이해 강의 수강권도 제공한다. 이벤트의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신한금융투자 GBK사업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다음달 15일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020 거래 감사 경품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금융투자에서 국내 및 해외주식,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또는 하나금융투자 홈 트레이딩 시스템인 1Q HTS,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딩 시스템 1Q MTS에서 신청을 하면 거래할 때마다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자동 응모된다.
지급되는 응모권은 상품별 거래금액에 따라 차등지급되며, 휴면 또는 신규 고객이 처음 매매하거나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최대 2배의 응모권을 더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총 619명에게 △LG 스타일러 △LG 울트라 HD TV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고프로 액션캠 등 8가지의 경품을 준다. 당첨자는 5월 29일에 개별 공지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강민선 하나금융투자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주식 거래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증권 거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최대한 많은 손님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더 많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