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금융투자, 틱톡 활용한 영상 업로드…고객 소통 채널 다변화 모색
하나금융투자는 13일 고객들이 보다 쉽게 증권을 접할 수 있도록 틱톡(TikTok)에 영상을 게재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내 분량의 짧은 영상 속에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는 숏클립 동영상 플랫폼이다. 젊은 층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하나로, 빠른 확산 속도가 강점이다. 이에 하나금융투자는 언택트 전략의 일환으로 자체 제작한 숏클립 동영상 플랫폼 콘텐츠들을 틱톡에 올려 투자자들의 손안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신개념 소통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증권을 접하도록 할 계획이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디지털 시대 속에서 SNS는 현대인의 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면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숏폼을 활용하여 투자의 재미를 추구하면서 하나금융투자를 더 잘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첫거래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다음달 8일까지 해외선물옵션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자는 지난달 31일까지 해외선물옵션 거래가 없었던 신규 고객과 거래 경험이 있으나 올해 거래를 중단했던 휴면 고객으로 첫 거래 이벤트와 매주 추첨 이벤트, 누적 거래량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한다.
'첫거래 이벤트'는 해외선물옵션 10계약 이상 거래 시 선착순 100명에게 5만원을 증정하고 매주 추첨 이벤트는 주간 누적 거래량 100계약 이상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4주 동안 매주 추첨을 진행해 총 4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주차별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누적 거래량 이벤트는 기간 내 거래량 상위 5명에게 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모든 이벤트 간 중복 당첨이 가능해 최대 125만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를 2.5달러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해외선물옵션 거래를 시작하는 투자자라면 첫 거래 이벤트 혜택과 함께 수수료 할인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 1년 만기 조기상환형 ELS 등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13일 1년 만기 조기상환형 ELS 등 총 10종의 상품을 약 1400억원 규모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기간은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까지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989회 KOSPI200-HSCEI-Eurostoxx50 ELS (고위험)는 만기 1년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대비 △80%(3, 6, 9개월) △75%(12개월) 이상인 경우 연 6.7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만약,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6.7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상품은 기초자산이 가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특판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13일 뱅키스 계좌개설 고객과 금융상품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연 3%, 연 10% 금리의 발행어음 특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의 비대면·은행 개설 계좌 서비스인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달 1일 이후 종합자산관리계좌(CMA)를 처음 개설한 뱅키스 고객은 연 3% 수익률의 퍼스트 발행어음(91일물)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만~1000만원이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30일이며, 선착순 1000명을 넘기거나 전체 가입액이 50억원을 넘으면 이벤트가 종료된다.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는 온라인 금융상품권 등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에서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금융상품권을 뱅키스 앱에 등록한 고객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연 10% 수익률의 발행어음(91일물)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금액은 10만~30만원이다.
발행어음은 증권사가 발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단기 상품이다. 예·적금처럼 일정 금액을 거치하거나 적립하고 만기에 정해진 이자를 받는다. 원금손실 가능성이 적고 금리는 은행 예·적금보다 조금 높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0일부터 뱅키스 신규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2.4% 금리의 온라인 특판 발행어음도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고객센터, 뱅키스 금융상품팀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