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트레이더스 첫 구독 서비스 시행…‘커피 월 구독권’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트레이더스 첫 구독 서비스 시행…‘커피 월 구독권’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T카페 아메리카노 [트레이더스 제공]
T카페 아메리카노 [트레이더스 제공]

트레이더스 첫 구독 서비스 시행…‘커피 월 구독권’ 판매

트레이더스가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행한다. 트레이더스는 T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월(月) 구독권’을 트레이더스 전점에서 다음달까지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T카페는 트레이더스 내 피자, 파스타 등을 판매하는 푸드코트로, 트레이더스 킨텍스점을 제외한 트레이더스 전점에 입점돼 있다. 

트레이더스가 커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이유는 콘텐츠·식품·쇼핑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구독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매일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대중화된 만큼 저렴한 구독료로 매일 커피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매일 아메리카노 1잔과 교환할 수 있는 커피 구독권은 삼성카드로 결제시 4980원, 그 외 결제 수단으로 결제시 7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독권 구입시 ‘일자별 아메리카노 교환권’ 31장과 ‘커피+스콘세트 교환권’인 ‘킹왕짱 쿠폰’ 2장으로 구성돼 있는 쿠폰북을 제공한다.

T카페는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커피+스콘세트를 2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커피 구독권을 삼성카드로 구매하고 교환권과 쿠폰을 전부 사용할 시 정가 3만5000원이므로 최대 85% 저렴하다. 일반카드로 구매해도 최대 77% 할인된 가격이다.

CJ그룹, 전국 공부방에 3억원 상당 먹거리 지원

CJ그룹이 코로나19 여파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먹거리를 지원한다.

CJ나눔재단은 전국 1000여 곳 방과 후 돌봄 공부방에 총 3억원 상당의 CJ기프트카드를 전달한다고 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를 통한 이번 기부활동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휴관 중인 공부방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공부방에는 CJ더마켓이나 뚜레쥬르 등에서 즉석식품 및 식사대용 간식, 빵 등을 구매할 수 있는 CJ기프트카드가 제공된다. 구매한 제품은 도시락과 함께 아이들 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중소 협력회사 사업장 무상 방역

신세계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 협력회사의 사업장 방역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신세계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거래하고 있는 협력회사 중 협력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회사를 중심으로 방역비 전액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협력회사 숫자는 신세계백화점 400여개, 이마트 500여개 등 총 900여개 회사로,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협력회사의 방역 신청에 따라 순차적으로 방역 지원에 나서는 한편, 대구와 경북 지역에 위치한 사업장은 신청할 경우 우선적으로 방역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식품∙생활∙잡화 품목을 거래하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 중 경영 사정상 자체 방역이 어려운 반찬, 건어물, 산지 공장, 침구 등의 협력회사를 중심으로 방역 지원에 나선다. 이마트는 노브랜드와 피코크 등 이마트 PL 상품을 납품하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 사업장을 대상으로 방역 지원에 나선다. 이마트24와 이마트에브리데이도 가맹점에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이 확인될 경우 즉시 방역을 실시하고 해당 비용 전액을 본사가 부담하고 있다.

bhc치킨, 5가지 맛의 ‘콤보 시리즈’ 출시

bhc치킨이 ‘윙스타 시리즈’에 이어 ‘콤보 시리즈’를 2일 출시한다.

bhc치킨은 ‘윙스타 시리즈’가 출시 두 달 만에 60만 개 판매를 달성하는 등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한 것에 착안해 날개 부위와 닭다리로 구성된 콤보 시리즈를 선보였다.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콤보’, ‘맛초킹 콤보’, ‘레드킹 콤보’, ‘후라이드 콤보’, ‘골드킹 콤보’ 등 총 5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지난해 출시된 윙스타 시리즈의 맛을 동일하게 살리는 한편 날개 부위로만 구성했던 기존 메뉴에 닭다리를 추가했다.

콤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bhc치킨은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골드킹 콤보 단품 또는 세트 메뉴 주문 결제 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질경이, 동네 마트 배송앱 ‘로마켓’ 서비스 시작

여성 건강 전문 기업 질경이는 동네 마트 전용 배송 애플리케이션 ‘로마켓’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로마켓은 대형 유통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동네마트만의 강점인 집 앞 동네마트라는 ‘접근성’과 ‘식자재 등 주문 즉시 배송’이 최대 무기다. 질경이가 로마켓 본격 서비스를 서두르고 나선 것은 최근의 코로나 19사태가 컸다. 고사 위기의 동네 마트들이 이번 코로나19사태로 절체절명의 집단폐업으로 내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로마켓의 가장 큰 강점은 가맹점주 요청 시 원격지원으로 작업을 하면 20분 만에 해당 마트의 모바일 앱이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소비자는 바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다. 로마켓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클릭 한번으로 지역 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마트 소상공인은 로마켓 애플리케이션 입점으로 본인만의 온라인 마트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 유지는 물론 신규 고객까지 유치할 수 있다. 또한 포스(POS) 자동 연동 시스템으로 손쉬운 물품 관리도 가능하다.

질경이는 현재 로마켓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자체 사업부를 꾸리고 인력 충원 및 애플리케이션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이른 시일 내 전국적인 가맹점주 모집과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이상을 목표로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개편과 기술 업그레이드, 서비스 확장 등을 단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