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중소 부품 협력사에 1조 원 자금 긴급 지원…마세라티, 송파 서비스센터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중소 부품 협력사에 1조 원 자금 긴급 지원…마세라티, 송파 서비스센터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2.0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그룹, 중소 부품 협력사에 1조 원 자금 긴급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들을 위해 1조원 규모의 긴급 자금 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중소 부품 협력사들이 적기 유동성 확보를 통해 시장 침체, 신종 코로나 확산 영향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자금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 긴급 자금 지원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에 부품을 공급하는 350여 개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하며, 3080억 원 규모 경영 자금 무이자 지원을 비롯해 납품대금 5870억 원 및 부품 양산 투자비 1050억 원 조기 결제 등 1조원 규모의 자금이 집행된다.

현대차그룹은 지원을 받은 1차 협력사들이 경영 안정화를 통해 원활한 부품 공급을 이룰 수 있게 함은 물론, 2·3차 협력사에도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해 그 효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마세라티, 송파 서비스센터 오픈

마세라티는 총 면적 492.6㎡(149평) 규모에 4개의 워크베이를 갖춘 ‘마세라티 송파 서비스센터’를 3일 공식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운영은 마세라티 공식 딜러인 엘브이위본이 맡았으며, 이탈리아 본사의 가이드라인에 맞춘 브랜드 전용 점검 장비와 첨단기기, 우수 테크니션들을 확보했다.

마세라티는 송파 전시장과 인접한 위치에 마련된 서비스센터 오픈을 통해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의 지리적 일원화를 이루며 대고객 서비스 강화 및 지역별 판매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마세라티는 2월 한 달 동안 유상 수리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액세서리 및 머천다이즈 구입 10% 할인과 연장보증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마세라티 캘린더 및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기아차, 포인트 적립 강화한 ‘기아 레드 멤버스 신용카드 에디션2’ 출시

기아자동차는 현대카드 M 포인트 적립은 물론 레드 포인트 적립, 차량 케어 서비스 등 기아 레드 멤버스 혜택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기아 레드 멤버스 에디션2’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이번 에디션2 신용카드는 기존 3등급으로 운영된 카드를 하나로 통합해 복잡한 구조를 단순화했으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기호가 다를 수 있는 제휴 할인 및 부가서비스 혜택 대신 포인트 적립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1%가 M포인트로 적립되며, 기아 레드 멤버스 제휴처에서 이용 시에는 0.5~2%가 레드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신차 구매 시 세이브-오토 이용 및 카드 결제 금액이 200만 원 이상일 경우 2만 레드 포인트가 적립된다. 당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오토큐 정비 2만원 할인 쿠폰 제공, GS칼텍스 리터당 60 M포인트 적립 등의 특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