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차량점검·사회공헌으로 함께 ‘설맞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업계, 차량점검·사회공헌으로 함께 ‘설맞이’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1.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사, 변함없이 차량 무상점검·긴급출동 서비스 실시
생명보험사, 설맞이 자원봉사…“이웃사랑 통한 사회적 책임”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 연휴 기간에 운전자보험료 전액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지난해 설 풍경 ©뉴시스
지난해 설 연휴 고속도로 풍경 ©뉴시스

보험업계가 다양한 서비스·혜택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설맞이'에 한창이다.

손해보험사들은 평소처럼 차량 무상점검과 교통사고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펼친다. 특히 손해보험협회는 설 연휴기간 사고현황을 분석한 구체적 결과를 제시, 교통사고에 대한 경감심을 심는 동시에 안전한 운행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사안들을 제시했다. 이 가운데 생보사들의 사회공헌활동과 인슈어테크 기업의 다양한 혜택 제공 등도 눈길을 끌고 있다.   

손해보험사, 설 연휴 차량 무상점검·긴급출동 서비스 실시

우선 손해보험업계는 설 연휴기간 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현대해상의 경우 오는 27일까지 현대해상 하이카프라자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배터리 전압,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총 29가지 항목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경부·영동·중부 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와 성묘지역 인근에서는 '긴급출동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해 연휴기간 중 긴급출동 요청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해상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손해보험사들도 이번 연휴기간 차량 무상점검과 24시간 출동 서비스를 운영한다. 삼성화재는 전국 약 500개소의 애니카랜드를 통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속도로 등 주요 병목지점 및 정체예상 지역 약 120개소를 통해 서비스 사전 준비를 시작했다. 흥국화재의 경우, 고객이 피보험자동차를 무료점검 받고자 할때는 마이카서비스 지정정비업체에 사전방문예약(1~2일전)을 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이 가운데, 손해보험협회는 설 연휴기간 교통사고 현황과 함께 안전운전을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22일 발표된 손해보험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귀성이 시작되는 설 연휴 전날에는 평상시보다 사고가 22.5% 증가하고, 설 당일 부상자는 평소보다 53.2% 늘어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설 연휴기간에는 음주운전과 중앙선 침범으로 인한 피해자가 각각 26.3%, 24.8% 늘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손해보험협회는 장거리운행 전 차량상태를 점검하고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며, 사고예방을 위해 교통법규를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생명보험업계, 설맞이 자원봉사…"이웃사랑 지속"

생명보험업계는 설 연휴을 맞이해 다양한 자원봉사를 전개해 나갔다. 

NH농협생명은 최근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농산물을 전달했다. 이는 '또 하나의 마을' 결연을 맺고 있는 경기도 여주시 도전마을에서 구입한 것으로 시각장애인 200명에게 전달됐다. 이번 자원봉사에는 홍재은 NH농협생명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5명이 참여했다. 

이보다 앞서 오렌지라이프와 한화생명도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오렌지라이프는 사회공헌재단인 오렌지희망재단과 함께 신학기 필수품을 담은 780개 선물상자를 직접 만들고 따로 준비한 난방용품과 함께 전국의 복지기관을 거쳐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한화생명도 최근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겨울캠프를 진행했는데, 캠프 기간 중에도 강원도 폐광지역(태백, 영월, 정선, 삼척 등)에서 연탄을 배달하면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보맵, 연휴기간 운전자보험 보험료 지원 이벤트

그런가 하면, 인슈어테크 기업들도 설 연휴를 겨냥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중 보맵은 연휴기간 운전자들을 위한 보험료 전액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 오후 11시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맵 보험마켓을 통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면 설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6일까지 보장혜택을 받게 된다. 보맵이 보험료를 지원하는 운전자보험은 △교통상해사망보험금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 △벌금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를 보장하게 된다. 

또한 보맵은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트 기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보맵, 운전자보험, 전액지원, 운전자보험무료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