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금융오늘] 새마을금고 대학생 기자단 4기 발대식 등

기사승인 2018.04.16  12:32:43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MG새마을금고 대학생 기자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대학생 기자단 4기 발대식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MG새마을금고 대학생 기자단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4기 기자단은 금융·경제와 콘텐츠 기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30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새마을금고를 알리기 위한 활동과 기자단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는 워크샵 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기자단은 매월 개인, 팀별로 대학생들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를 기획해 개인 SNS와 MG새마을금고 공식 SNS를 통해 MG새마을금고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기창 전무이사는 “MG새마을금고 대학생 기자단 4기 의 열정적 활동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더욱더 많이 알려지길 기대하고 기자단 활동경험이 학생들이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MG새마을금고 대학생 기자단은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을 기반으로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춰 새마을금고를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 SBI저축은행은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 Pet + Family)을 겨냥해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하는 수신 상품인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반려동물 가족이라면 누구나 최고 3.0% 금리 제공 ‘SBI스타펫 적금’ 출시

SBI저축은행은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 Pet + Family)을 겨냥해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하는 수신 상품인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상품의 기본이율은 연2.1%로 다음과 같이 간단한 조건만 충족하면 최대 3.0%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자신이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의 사진을 SBI저축은행 SNS(페이스북, 네이버 공식카페)에 업로드하고 적금 가입 시 확인되면 0.9%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SBI저축은행은 ‘SBI스타펫 적금’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통장 겉면에 반려동물의 이름 또는 본인이 희망하는 문구를 넣어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는 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고 있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과 관련된 금융상품은 많지 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그룹 내 해외 계열사가 위치한 인도네시아에서 ‘2018년 우수사원 해외연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J트러스트그룹

J 트러스트 그룹, 우수사원 인도네시아 해외연수 실시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그룹 내 해외 계열사가 위치한 인도네시아에서 ‘2018년 우수사원 해외연수’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연수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그룹 계열사 ‘J 트러스트 은행(Bank J Trust Indonesia)’ 본점 및 발리 지점 등 인도네시아 주요 도시를 총 5박 7일 일정으로 방문했다. 

각 사에서 선발된 우수사원들은 현지화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금융 시장에 안착한 J 트러스트 그룹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해외 금융 노하우를 습득하는 동시에 글로벌 금융 마인드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뛰어난 업무 성과를 보여준 직원들과 함께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고자 마련됐다”며 “현재 그룹사가 해외 각국에 지속적으로 진출하고 있고, 향후 해당 국가 간 인적 교류가 활발해질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J트러스트 그룹은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은행업, 리스업무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출범한 J 트러스트 뱅크는 중소기업 대출, 외환업무 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은행으로 인도네시아 내 42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김현정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