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쌤페스타, 하루 주문액 22억 원 돌파”…에누리 “역대 최고 금값에도 판매 훨훨” [쇼핑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샘 “쌤페스타, 하루 주문액 22억 원 돌파”…에누리 “역대 최고 금값에도 판매 훨훨” [쇼핑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4.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한샘, "쌤페스타로 일 주문액 23억 원 육박". ⓒ한샘

한샘 "쌤페스타로 일 주문액 23억 원 육박"

한샘은 '쌤페스타' 행사로 하루 주문액 22억 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쌤페스타는 결혼이나 이사 등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매년 2회 가구∙인테리어 공사∙리빙상품에 대한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한샘의 시그니처 프로모션이다.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한샘몰 등 온라인 채널은 물론,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채널 이벤트를 더욱 확대했다. 매장 할인 이벤트나 매장 전용 쿠폰 등을 운영하며 14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15일은 주문액 22억8000만 원을 기록했다. 작년 12월 진행된 3차 쌤페스타의 최고액인 20억8000만 원에 비해 약 10% 오른 수치로, 지난해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쌤페스타 일평균 주문액에 비해서는 25% 상승했다. 오프라인 참여상품을 확대한 결과 채널별 주문액은 온라인이 19%, 오프라인은 96% 증가했다.

에누리 "역대 최고 금값에도 판매 훨훨"

커넥트웨이브의 '에누리닷컴'은 금 수요가 큰 폭으로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지난달 순금·골드바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597%, 635%가 상승했고, 이달(1~21일)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 990%, 판매량 1056% 이상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돌반지, 기념품 등으로 주로 판매되는 1~3돈의 비중보다 5~10돈 골드바 판매 비중이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단순한 선물용 구매가 아닌 투자 또는 보유용으로 구입하는 비중이 늘어난 것이 실적 향상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금은 매일 시세가 정해지는 자산이지만 온라인으로 가격비교를 하면 쿠폰할인이나 카드할인까지 더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구매하고자 하는 골드바 중량을 필터링해 판매처별로 온라인 최저가를 비교할 수 있으며, 카드특가나 로켓배송 등 원하는 혜택과 배송 옵션을 선택해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S홈쇼핑, 친환경 XR 스크린 '미디어월' 도입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디어월 도입의 배경은 무대 제작의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인 스튜디오 운영이 가능하고, XR(확장현실) 기술로 효과적인 상품 소개와 더불어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극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미디어월과 원격제어 시스템 활용은 소수의 운영인력으로 무대 세팅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