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우남건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견본주택 오픈
우남건설은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택지지구 B13블록에 들어서는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71~84㎡, 총 238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동탄2신도시 동탄대로와 가까운 입지인 데다, 전(全)세대 테라스 구성 등 다른 단지에서 볼 수 없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게 우남건설의 설명이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는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고, 세대주가 아니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화성 지역 외 거주민도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현대건설, ISO/TS 2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현대건설은 석유·천연가스 산업분야 품질경영시스템인증 'ISO/TS 29001'을 취득했다고 23일 전했다.
ISO/TS 2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미국석유협회(API)가 공동으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QMS)으로 석유·천연가스 분야 국제규격이다. 석유화학과 가스 플랜트 EPC 사업 수행에 있어 역량을 입증받은 셈이라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현대건설 측은 "국내 종합건설사 최초로 ISO/TS 29001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현대건설의 앞선 기술력과 품질을 재확인하게 됐다"며 "향후 발주될 국내외 플랜트 공사 수주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2019 현장 품질캠페인' 진행
현대엔지니어링은 국내외 현장에서 '2019 현장 품질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장 임직원과 협력업체 품질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Quality is not an act, it is a habit'이라는 슬로건 아래 △1단계 품질선포식 △2단계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 △3단계 특별 점검의 날 등 테마활동으로 실시되고 있다. 고품질 건설마인드를 내재화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데에 주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분기별 테마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으로 품질의식을 내재화하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품질문화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건설, 707억 원 규모 '국군 시설공사' 수주
동부건설은 707억 원 규모의 '국군 시설공사'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전했다.
국군재정관리단이 발주한 이번 사업은 경북 봉화 지역에 국군 부대 시설과 방위력 개선사업 관련 공사를 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개월이다.
동부건설 측은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군 공사를 새로 수주할 수 있었다"며 "향후 군 공사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국가 중요 시설인 만큼, 공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隨緣無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