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쌍용차, 호주 법인 설립 앞두고 현지 언론 평택공장 방문…기아차, 더 K9 공항 리무진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쌍용차, 호주 법인 설립 앞두고 현지 언론 평택공장 방문…기아차, 더 K9 공항 리무진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7.2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호주 법인 설립 앞두고 현지 언론 평택공장 방문

쌍용자동차는 오는 11월 호주에 사상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 설립을 앞두고 호주 현지 언론이 평택공장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카 세일즈〉, 〈카 어드바이스〉, 〈드라이브〉 등 호주 유력 자동차 전문 언론매체들로 구성된 호주기자단은 지난 24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쌍용자동차를 방문, 디자인 센터와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며 디자인 철학과 미래 전략 모델 개발, 중장기 비전 등 회사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외영업본부, 제품개발본부 관계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호주 판매법인 설립과 차량 출시 계획, 판매 네트워크 확충 및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며 성공적인 호주시장 진출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티볼리 에어,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등 호주시장 출시 예정 차량들을 직접 운전해 서울~감악산 구간을 오가는 온·오프로드 시승회에서는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주행성능, 다양한 편의사양에 만족감을 나타내며 향후 호주시장에서 높은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닛산, 폴란드 탐험가 세계여행 프로젝트에 신형 리프 지원

닛산은 순수 전기차 '신형 리프'(New LEAF)와 함께 흔적 없는 친환경 세계여행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폴란드 탐험가 마렉 카민스키가 한국 여정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마렉 카민스키는 폴란드 출신의 탐험가로 남북극을 지원 없이 횡단한 최초의 인물로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단을 설립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기금 마련 및 장애인 대상의 통합 캠프 등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카민스키의 '노 트레이스 익스페디션'(No Trace Expedition)은 배기가스, 쓰레기 등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물품을 이용해 폴란드부터 일본까지 약 1만3000km를 횡단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카민스키는 26일 신형 리프를 타고 서울을 출발, 부산에 도착하는 코스로 한국을 여행할 예정이다. 그의 한국 여정을 통해 국내에 아직 모습을 보인 적 없는 신형 리프가 실제 달리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팅크웨어, 여름 휴가철 맞아 아이나비 전자지도 업데이트 진행

팅크웨어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원활한 경로안내를 위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자지도 업데이트에서는 전국 시군구 총 63개의 최신 도로정보가 추가됐다. 새롭게 개통된 '고속도로 40호선 평택제천고속도로 평택고덕IC', '고속도로 10호선 서해안고속도로 매송휴게소' 외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 및 일반 도로의 정보가 반영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원권을 비롯한 전국 6개 권역 내 항공사진도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반영하는 3D 랜드마크로는 SRT  수서역, 한국도로공사 본사 등 전국 10여 곳이 새롭게 추가 반영,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의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휴가를 주제로 한 시즌 테마정보가 업데이트됐다. 전국 워터파크, 해수욕장, 계곡 등의 추천 여행지, 주요 여름 축제 정보를 전달해 아이나비 사용자가 정보를 제공받고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아차, ‘더 K9 공항 리무진’ 이벤트 실시

기아자동차는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 공항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 K9 리무진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 K9의 품격과 상품성을 고객들이 공항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20일에 걸쳐 진행되는 리무진 서비스 이벤트에서 기아차는 약 300팀의 고객에게 더 K9을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유선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리무진 서비스 체험 고객 중 희망자에 한해 귀국 후 더 K9을 직접 운전해볼 수 있는 '시승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승고객 전원에게는 '더 K9 여행용 어메니티'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강릉 씨마크 호텔 숙박권(연간이용권 5매, 평일이용권 10매)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