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넥슨, ‘피파온라인4’ 공개 시범 서비스 돌입
넥슨은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피파온라인4는 PC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엔진을 장착해, 향상된 그래픽과 사실감 높은 프레임 체감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자신만의 특별한 팀을 구성할 수 있는 ‘대표팀 모드’에서는 ‘급여 시스템’을 도입해 정해진 한도 내의 동등한 조건에서 전략적으로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 열어
넷마블문화재단은 미래 게임 인재의 성장을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지난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총 110명의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자 외 넷마블문화재단 권영식 상임이사, 숭실대 이재홍 교수, 광운대 김태규 교수, 세종대 김혜란 교수 등이 참가해 그 의미를 더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아카데미 3기는 이전 기수보다 게임 개발 역량 향상에 더욱 집중해 수준 높은 게임을 만들고 이 과정을 통해 준비된 게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넷마블문화재단이 가장 잘할 수 있고, 꼭 해야 하는 사회책임 활동인 만큼 앞으로 보다 많은 미래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네 돌 맞이 신규 업데이트 예정
컴투스는 축구 카드 RPG(역할수행게임) ‘사커스피리츠’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이용자의 게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친절한 튜토리얼’과 ‘가이드 미션’이 새롭게 추가된다.
또 ‘차원 보스’ 매치 보상을 전격 개편하고 캐릭터의 모션 및 대사가 담긴 ‘라이브 스킨’을 새롭게 도입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빌, ‘탈리온’ 글로벌 CBT 예고
게임빌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탈리온’의 글로벌 CBT(Closed Beta Test)를 오는 23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CBT는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일본, 대만 등이다.
한편, 탈리온은 ‘동등한 복수’를 뜻하는 게임명에 걸맞게 RvR의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이다. 특히 연맹 대 연맹의 대립 구도가 뚜렷해 저레벨부터 고레벨까지 차별 없이 함께 대결할 수 있는 ’20:20 점령전’이 핵심 콘텐츠로 꼽힌다.
비비게임, ‘신삼국지 모바일’ 정식 출시
비비게임은 알리게임즈(Aligames), TCI play(Shanghai TCI Entertainment Technology Corp.)와 함께 ‘신삼국지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삼국지 모바일은 완성도가 높은 삼국지 시리즈 중 하나인 삼국지11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비비게임 관계자는 “신삼국지 모바일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며 “이용자분들께서 많이 참여해서 풍성한 혜택을 받고 게임을 즐겨주시길 바라고 삼국지 시리즈의 명성에 걸맞는 게임 서비스와 운영을 선보일 테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