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스마일게이트 ‘탄: 전장의 진화’, e스포츠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탄: 전장의 진화’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CF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베트남’을 오는 19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태국, 베트남 등 탄이 서비스되고 있는 4개국에서 각 2개 대표팀을 선발, 총8팀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 대표로는 지난 3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진행된 한국대표 선발전을 통해 아즈텍과 에임이 선발됐다. 총 상금은 1만5000달러(한화 약 1600만 원)로, 우승팀이 7500달러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남미 38개국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을 남미 38개국에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출시에 포함된 국가는 브라질,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페루, 칠레 등이며, 이번 출시는 별도 빌드 개발이 아닌, 북미, 유럽 에 선보인 글로벌 빌드에 서버를 추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넷마블 관계자는 “글로벌 빌드는 휴먼 캐릭터를 변경하고, MMORPG에 친숙하지 않은 이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게임 난이도를 조정한 버전”이라며 “남미 지역 이용자들이 레볼루션을 경험하는 데 최적화된 환경이라 생각해 서버 오픈 형태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컴투스 ‘낚시의 신’, 신규 길드 콘텐츠 선봬
컴투스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길드 콘텐츠인 ‘포인트전’이 추가됐다. 포인트전은 기존 길드전의 ‘대어’ 경쟁과 달리 많은 수의 물고기를 잡는 ‘다어’ 경쟁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전의 경우 오는 14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되며, 길드전에서 얻은 포인트는 길드 상점에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넥슨 ‘니드포스피드엣지’, 타임트라이얼 업데이트
넥슨은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니드포스피드엣지’에서 ‘타임트라이얼’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11일 밝혔다.
타임트라이얼은 이용자가 고스트와 함께 일정한 거리를 완주한 후 달성한 기록에 따라 순위를 결정하는 경기 모드다. 경기 시작 전 화면에 등장하는 세 종류의 고스트(TOP3·추천·자신의 최고기록) 중 차량 한 대를 선택할 수 있다.
긴 장감 넘치는 스릴과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타임트라이얼’에서는 자신의 기록을 기반으로 모든 이용자와 승부를 겨룰 수 있으며, 실력 향상을 위해 고스트를 따라 최적의 주행 코스를 달리는 연습도 가능하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