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플라자 호텔,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 선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이 가을 시즌을 맞아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을 오는 11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과 블랑제리 투고(To-go) 세트, 궁궐 통합 관람권(2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2인), 지니뮤직 큐레이팅 음악 이용권 1매(30일)로 구성됐다.
패키지 예약기간은 11월 29일, 투숙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궁궐 통합 관람권은 경복궁과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종묘 입장이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패키지 투숙일부터 약 3개월이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은 서울관, 과천관, 덕수궁관에서 이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단, 이건희컬렉션 전시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마트, 추석 겨냥 ‘알뜰 간편식’ 선봬
이마트는 추석을 앞두고 ‘간편식 차례상’ 관련 상품과 행사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의 간편 가정식 브랜드 ‘피코크’와 완전 조리 제품을 판매하는 ‘키친 델리’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매달 고객이 추천하는 피코크 스타 상품을 선정해 할인하는 ‘피코크 스타즈’ 행사 상품 중 이번 명절 기간에는 ‘피코크 정갈한 쇠고기 무국’이 포함됐다.
다양한 즉석조리 제품을 판매하는 키친 델리 코너 상품들도 알뜰 차례상을 겨냥했다. 고사리, 도라지, 무나물, 시금치, 숙주나물, 콩나물 등 여섯 종류의 나물을 한 데 담은 ‘명절 6종 나물’을 비롯해 ‘우리돼지 한돈 육전(430g)’, ‘손질되어 먹기 편한 부세조기구이’ 등이다.
홈플러스 “고가 추석선물, 온라인서 더 잘 팔렸다”
홈플러스는 올해 추석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서 온라인 채널에서 10만 원 이상의 고가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오프라인보다 10%p 더 높게 나타나는 등 온라인몰에서 고가 신선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았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42일간 진행한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판매 매출은 전년 추석 사전 예약 판매보다 약 11% 증가했으며, 온라인 매출신장률은 이를 상회하는 약 19%를 기록했다. 특히 대형마트의 경우 통상 중저가 선물세트가 매출 비중의 주를 이루지만 온라인에서만큼은 고가선물세트의 매출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 비중 역시 오프라인보다 높게 나타난 점도 특징이다.
대표적인 고가 선물세트로 꼽히는 한우 등 정육 선물세트의 온라인 판매실적이 두각을 나타내며 매출 비중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이번 사전예약 기간 정육 선물세트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47.3%나 신장했다. 매출 상위 20개 선물세트 중에서도 정육 선물세트는 총 7개에 달하며, 이 중 10만 원 이상의 한우 선물세트가 5개로 상위권을 휩쓸었다. 과일 선물세트 매출 역시 전년 추석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는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에서는 43.5% 증가했다.
가격대별로도 10만 원대 이상 선물세트 매출 비중은 오프라인에서는 4.1%에 불과했으나, 온라인의 경우 14.1%에 달해 온라인에서의 고가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무려 10%p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롯데온,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프로그램 론칭
롯데온은 롯데 그룹 내 20개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리워드 서비스인 '엘스탬프'(L.stamp)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엘스탬프는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리아 등 전국 1만5000여 개 롯데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이용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하고, 적립 횟수에 따라 명품백, 시그니엘 숙박권 등 매월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엘스탬프는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는 매월 최대 50개까지 적립 가능하며, 크게 4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롯데 계열사에서 3000원 이상 결제 후 엘포인트를 적립하면 ‘구매 스탬프’를 제공하고, '엘페이'(L.Pay)로 결제 시 보너스 스탬프를 적립해준다. 깜짝 퀴즈와 돌발 과제 등을 수행하면 ‘미션 스탬프’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류 없는 롯데모바일상품권 이용,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개인 장바구니·보냉백 이용 등 롯데온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면 '에코'(ECO) 스탬프를 제공한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