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티맵과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티맵과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2.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내 방송과 길안내 접목…티맵셀럽이용권·기획상품세트 등 경품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제주항공은 모빌리티 서비스 티맵(TMAP)과 함께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모빌리티 서비스 티맵(TMAP)과 함께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모빌리티 서비스 티맵(TMAP)과 함께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승무원 길안내는 항공기 기내방송을 자동차 내비게이션 길안내와 접목한 서비스다. 티맵이 다른 브랜드와 협업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해당 서비스는 제주항공 승무원의 목소리를 통해 여행길의 색다른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이날부터 내년 6월 6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티맵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길안내 목소리’ 또는 ‘설정’ 메뉴에서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를 선택하면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의 목소리로 “손님 여러분, 이 비행기는 제주항공과 티맵의 스페셜 항공기입니다. 곧 이륙하겠습니다. 좌석 벨트를 매셨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음성이 나온다. 경로를 다시 찾을 때는 “관제탑으로부터 새로운 경로를 수신 중입니다”라는 안내가 제공돼,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출시 기념으로 내년 1월 6일까지 추첨을 통해 △모형항공기 △제주항공의 친환경 여행 캠페인 캐릭터 ‘제코(JEJU+ECO)’ 기획상품 세트 △티맵 셀럽 이용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마음껏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즘, 고객들에게 운전을 하면서 항공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티맵과 함께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이 여행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