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5월 21일 얼리 액세스 시작
펄어비스가 2020년 글로벌 기대작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사전 출시)를 5월 21일에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PC 온라인 게임이다. 글로벌 테스트를 통해 배틀로얄 장르의 기초가 되는 생존과 파밍, 반격기와 수싸움 등 전략적인 대전을 선보여 게임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4월 20일 종료된 ‘파이널 베타’의 트위치 방송 동시 시청자 수가 2만 명을 넘기며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보는 즐거움과 높은 관심도 얻었다.
섀도우 아레나의 얼리 액세스는 글로벌 동시 서비스되며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간체)를 포함한 총 14종 언어를 지원한다. 한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런처 다운로드를 통해, 글로벌은 스팀(Steam)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에 그 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신규 영웅과 콘텐츠, 시스템도 선보인다.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레이드 던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레이드 던전 ‘검은 마천루 상부’, 전설 무공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검은 마천루’는 각기 다른 공격 패턴을 지닌 보스 몬스터를 순차적으로 처치한 후 최종 보스를 공략하는 16인 레이드 던전으로 ‘상부’, ‘하부’로 구분된다.
지난해 9월 선보인 ‘하부’에 이은 이번 ‘상부’ 던전은 마계군단 군주인 ‘촉마왕’이 기거하고 있는 요새로, 최종 보스 ‘촉마왕’을 처치하면 최고 빛나는 전설 허리띠 도안, 빛나는 전설 장갑 도안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각 직업별 전설 무공도 각 1종씩 추가하고, 캐릭터 200레벨 이후 달성할 수 있는 홍문 레벨도 기존 50에서 60으로 확장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비무, 용오름 계곡 플레이 및 이벤트 미션 참여를 통해 획득한 용호상박 주화를 모아 전설 수호령 ‘무사여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용호상박 주화 이벤트’와 신령의 탑 플레이를 통해 수호신령, 최대 빛나는 장신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령의 보답 이벤트’를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외에도 비무, 용오름 계곡 전장이 전체 서버 매칭으로 확대됨에 따라 다른 서버 이용자들과도 실력을 겨룰 수 있게 됐다”며 “신규 직업 ‘주술사’, 문파 친선 전면전 등 향후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킹덤스토리’, 출시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선인의 탑’ 선보여
NHN이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출시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킹덤스토리’는 2016년 4월 출시해 전 세계 이용자 400만명을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4주년이 되는 이 달 신규 PvE 콘텐츠인 ‘선인의 탑’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
‘선인의 탑’은 매 층마다 각각 다른 적 NPC가 등장하고 5층마다 이벤트 층에서 강력한 신규 보스가 등장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층을 오를 때마다 난도가 조금씩 올라가며, 클리어할 때마다 랜덤으로 스테이지 버프를 선택할 수 있어 매 순간 색다른 전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승리의 보상으로 신규 장비 아이템인 ‘장신구’를 받을 수 있으며, 이 장신구 착용 시 캐릭터에서 더 높은 공격력을 제공해 준다.
새로운 신화세력의 장수 ‘치우’, ‘무왕’, ‘주왕’, ‘한발’도 만나볼 수 있는데, 새로운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스킬과 버프를 경험할 수 있다.
매주 진행되는 수십 개의 전투 모드 중 군단(길드)의 PvE 콘텐츠인 ‘군단 공격대’ 그리고 ‘군단성’도 새롭게 등장한다. 군단을 위협하는 3종의 무시무시한 보스를 처치하면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이 제공되며, 군단성 꾸미기 등 수백 종의 꾸미기 기능을 활용, 길드원과 색다른 만남을 가질 수도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명성 레벨이 기존 300에서 최고 600레벨로 큰 폭으로 상향된다. 명성 레벨의 확장을 통해 캐릭터의 전술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능력치 또한 대폭 상승하는 재미가 있다.
NHN은 ‘킹덤스토리’의 4주년을 맞아 역대급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최상급 장수들 중 1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장수 선택권’을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지급하며, △전투에 참여만 해도 3종의 한정판 장수를 100% 지급하는 등 ‘각성석’과 ‘무한의 혼’, ‘고대의 인장’을 받을 수 있는 빵빵한 출석 이벤트도 마련했다.
△일반 전투만 진행해도 퀘스트가 완료되는 빙고 이벤트를 통해 금화와 원보, 보패 등을 지급하는 빙고 이벤트는 물론, △전투시 드랍되는 아이템으로 최상급 장수를 받을 수 있는 ‘케이크 드랍 이벤트’와 △확률과 경험치가 100% 상승하는 ‘스페셜 핫타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넥슨, ‘클로저스’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 업데이트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고룡 유적지’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룡 유적지’는 약 1년 전 이라크의 사막 한복판에 갑자기 출현한 유적지다. 용의 군단과 레비아의 비밀이 감춰진 '고룡 유적지'에는 ‘고룡의 악몽’, ’맹독의 모래폭풍’, ‘위압의 모래폭풍’, ‘고룡의 감옥성’, ‘고룡의 악몽: 최심부’ 등 던전 5종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새 지역 ‘고룡 유적지’에서 ‘태초의 마노’, ‘마노 파편 등 재료를 모아 ‘티어매트 칩’과 ‘T1~3 플래티넘 칩’을 만들 수 있고, 특정 지역에 가지 않아도 칩 시스템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컬러·플래티넘 칩 등급을 티어(T) 단위로 바꿨고, 플래티넘 칩을 9종으로 간소화했다. 칩 인벤토리는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다.
넥슨은 5월 6일까지 ‘고룡 유적지’를 클리어 한 횟수에 따라 ‘고룡의 적금석(10개)’, ‘T2 컬러 칩 선택 상자’, ‘오리진 칩(10개)’ 등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또 5월 7일까지 칩을 사용해 오버클럭(칩의 성능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을 시도할 때 크레딧이 소모되지 않는다.
‘포트나이트’, 트래비스 스콧 공연 이벤트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트래비스 스콧(Travis Scott)의 공연을 시청할 수 있는 ‘애스트로노미컬(Astronomica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트래비스 스콧은 미국 출신의 힙합 뮤지션으로, 이번 ‘애스트로노미컬’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최초로 ‘포트나이트’ 이용자들에게 신규 트랙을 공개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는 이번 트래비스 스콧의 공연 전에도 음악,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2월에는 EDM 프로듀서이자 DJ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시멜로(Marshmello)의 인게임 콘서트를 개최해 전 세계 EDM 팬들을 매료시킨 바 있으며, 12월에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개봉을 앞두고 한 번도 공개된 적 없었던 새로운 미공개 영상을 ‘포트나이트’에서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애스트로노미컬’ 이벤트는 전 세계 게이머들을 배려하여, 한국 시각으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한국 사용자들은 25일 오후 1시에 편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이 시간이 아니더라도 지역구분 없이 다른 시간대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벤트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사람에게는 애스트로월드 사이클론 글라이더와 두 개의 로딩 화면이 무료로 제공되며, 게임 내 새롭게 추가된 애스트로노미컬 도전을 완료하면 더 많은 장비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또한, ‘포트나이트’ 아이템 상점에서는 이번 공연을 기념해 입점한 트래비스 스콧의 의상과 이모트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는 음악,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3D 소셜 경험’이라는 게임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먀 “마시멜로 콘서트와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미공개 영상 최초 공개 상영에 이어, 세계적인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콧의 공연이 ‘포트나이트’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이벤트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