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안철수, 서울시장 출마…디올, '욱일기' 드레스 패션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닝오늘]안철수, 서울시장 출마…디올, '욱일기' 드레스 패션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4.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취재일기]안철수의 서울시장 출마 일대기

안철수가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지난 2011년 9월 박원순 현 시장에게 후보직을 양보한 이후 약 7년 만의 지방선거 행보다.

안철수의 서울시장 출마설(說)은 2011년 보궐선거부터 2014년 제6회 지방선거, 2018년 제7회 선거까지 그의 정계 데뷔와 함께 여의도 정가 주변을 유령처럼 맴돌았다. 그리고 지난 4일 오전 10시 30분, 그는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 출마 선언문을 낭독하며 소문의 종지부를 찍었다. 물론 그 종지부에 승리가 적혀 있을지는 미지수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691

[경남 창원 르포]"김경수 유리하지만, 한국당 만만치 않아"

오리무중(五里霧中)이던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腹心)으로 불리는 김경수 의원을 내세우기로 결정했고, 자유한국당도 김태호 전 경남지사 공천 쪽으로 가닥을 잡는 분위기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679

[김 기자의 까칠뉴스]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 '욱일기' 패션…아시아 무시?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Dior)이 일본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욱일기(전범기)를 연상시키는 의상을 선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사건은 지난달 2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8 S/S 시즌 패션쇼에서 벌어졌다. 이날 디올은 욱일기를 연상시키듯 아이보리 컬러 베이스에 빨간색이 사선으로 뻗어가는 디자인의 여성 드레스를 선보였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677

한국자산신탁 "박영선 책 사라"…직원 동원 강매 논란

한국자산신탁(회장 문주현)이 전(全)직원들에게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서울시장 예비후보)이 최근 출간한 도서를 구매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거법 위반 문제가 거론됨과 동시에, 회사 차원에서 직원을 동원해 해당 도서를 사실상 강매한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668

잘나가는 삼성화재, 안민수 전 사장 지난해 보수 '34억'

국내 보험사 가운데 CEO와 직원들의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기록한 높은 실적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연봉 킹’은 안민수 전 삼성화재 사장으로 34억100만 원의 보수를 기록했다. 이 안에는 급여 7억5000만 원에 추가적으로 상여금 25억 7800만 원, 복리후생비 7300만 원 등이 포함됐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692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