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하나금융, 동계 패럴림픽 위해 ‘코리아 서포터즈’ 모집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하나금융, 동계 패럴림픽 위해 ‘코리아 서포터즈’ 모집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하나금융, 동계 패럴림픽 성공 개최 위해 ‘코리아 서포터즈’ 모집

▲ 하나금융그룹은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코리아 서포터즈’를 구성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코리아 서포터즈’를 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하나금융은 금메달의 무게가 586g인 만큼, 의미를 더하기 위해 586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공식 후원은행은 KEB하나은행도 대회기간에 맞춰 ‘하나된 평창’ 적금을 판매한다. 장애인 가입 시 0.2%의 특별금리가 제공되며, 판매좌수당 1000원씩 적립해 장애인 스포츠 후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 선봬

KB국민은행은 7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케이봇 쌤’(KBotSAM)을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했다.

앞서 KB금융그룹은 지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케이봇 쌤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이번 비대면 출시를 통해 투자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영업점, 모바일·인터넷에서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케이봇 쌤 모바일·인터넷 버전 출시로 영업점 중심의 하이브리드 서비스와 모바일 중심의 순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채널별 최적 고객 서비스 체계를 완성했다”며 “누구나 소액으로도 편리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 ‘신한은행 멕시코’ 개점

▲ 신한은행은 지난 6일(현지시간) 국내 금융권 최초로 현지법인 ‘신한은행 멕시코’를 개점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6일(현지시간) 국내 금융권 최초로 현지법인 ‘신한은행 멕시코’를 개점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위성호 신한은행장과 페르난도 로드리게스 안투냐 멕시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등 양국의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해 신한은행 멕시코 개점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위 행장은 “멕시코는 미국에 인접한 지정학적 강점과 저렴한 인건비를 바탕으로 중남미 생산기지로서의 높은 성장잠재력을 가진 지역”이라며 “멕시코 경제와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한은행 멕시코’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창립 119주년 맞아 소방청에 기부금 쾌척

▲ 우리은행이 ‘우리119 희망 드림’ 행사를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6일 소방공무원 가족을 지원하는 ‘우리119 희망 드림’ 행사를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기부금은 우리은행 창립 119주년과 118소배다를 의미하는 119,119,000원이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소방공무원과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지수연동예금 18-4호 출시

▲ NH농협은행은 최저 1.65%의 금리를 보장해주는 ‘지수연동예금(ELD)18-4호’를 7일부터 3월 19일까지 판매한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최저 1.65%의 금리를 보장해주는 ‘지수연동예금(ELD)18-4호’를 7일부터 3월 19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로 출시된다.

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1.65%부터 최고 3.9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0%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1.65%로 확정 된다.

반면 하락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0%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하락한 경우 연 1.65%부터 최고 3.9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초과하여 상승하거나 10%를 초과하여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1.65%로 확정 된다.

Sh수협은행, 독도사이버지점 개점 5주년 맞아 프로모션 진행

▲ Sh수협은행은 독도사이버지점 개점 5주년을 맞아 ‘사랑해독도정기예금’ 특별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독도사이버지점 개점 5주년을 맞아 ‘사랑해독도정기예금’ 특별판매 프로모션을 5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사랑해독도정기예금은 지점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최고 0.5%의 우대금리와 이벤트금리 혜택을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받을 수 있다.

기간별 최대 금리는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2.2% △6개월 이상 1년 미만 2.4% △1년 만기 2.5%까지 고금리 적용이 가능하고, 600억원을 한도로 개인고객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