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게임업계, 할로윈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선봬

기사승인 2017.10.29  15:20:36

공유
default_news_ad1
"오싹하고 재미있는 할로윈 데이 보내세요.”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10월 31일 할로윈 데이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할로윈 한정 아이템 등을 선물함으로써 축제의 의미를 더하겠단 취지이다.

넥슨, 인기 온라인·모바일게임서 다채로운 이벤트 실시

   
▲ 다크어벤저3와 히트 등에서 할로윈 이벤트가 진행된다. ⓒ넥슨

넥슨은 할로윈 데이를 맞아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서든어택’에서는 ‘3보급-할로윈’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11월 2일까지 해당 콘텐츠의 플레이 횟수에 따라 △할로윈 애니메이션 칭호 △영구제 인식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처녀귀신&저승사자’ 캐릭터도 출시했다.

‘테라’에서는 ‘할로윈 던전’ 플레이 및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할로윈 캔디’를 내달 23일까지 지급한다. 할로윈 캔디는 △할로윈 특별 해골 코스튬 및 액세서리 △꼬마 유령 펫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담긴 ‘할로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게임 재화이다. 나아가 할로윈 던전 내 퀘스트를 완료해 ‘뼛조각’을 모으면 ‘할로윈 특별 해골의상’과 ‘가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1월 8일까지 게임 내 ‘헤네시스’, ‘리프레’ 맵 등에 할로윈 테마를 적용하고 33레벨 이상 및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를 대상으로 ‘고스트 콜렉터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사전 퀘스트를 완료 후 캐릭터당 1일 최대 60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완료 시 △경험치 △메소 △고스트 코인 등 푸짐한 혜택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넥슨 측은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테일즈위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클로저스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버블파이터 △엘소드 아스가르드 등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넥슨은 모바일게임에서 역시 할로윈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다크어벤저3’에서는 내달 20일까지 할로윈데이 특별 미션이 주어질 예정이다. 몬스터 사냥, 던전 클리어 등 총 28종의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모자 코스튬 △승급석 선택 상자 △전설++ 장비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HIT’에서는 이달 31일까지 매일 특정시간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잭오랜턴 보물함’과 ‘황금호박 보물함’을 지급한다. 해당 보물함에는 △고대 이상 레트로 외형장비 소환권 △고대 이상 펫 소환권 △불멸 등급 할로윈 외형장비 소환권 △스페셜 할로윈 외형장비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M △판타지워택틱스R △도미네이션즈 △마비노기 듀얼 △테일즈런너R 등 인기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할로윈 기념 특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함께하는 짜릿한 할로윈!”

   
▲ 큐라레에 할로윈 에픽 시즌이 업데이트 됐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 마스터즈’와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서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카오스 마스터즈의 경우 코앞으로 다가온 할로윈 데이를 축하하기 위해 10월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후릅의 할로윈 호박을 훔쳐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4성 희귀영웅 선택권 △영웅·장비 소환소 이용권 △마법석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내달 5일까지는 매일 특정 시간 동안 획득 경험치가 1.5배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나아가 큐라레에서는 ‘할로윈과 비밀의 소녀’ 에픽 시즌이 업데이트됐다. 오는 11월 30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에픽 시즌에는 마녀로 변신한 큐라레 3사서들의 색다른 일러스트 외에도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총 23종의 고품질 신규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일주일간은 획득 경험치가 2배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는 물론, 7일동안 인게임 미션을 달성하고 SSR 손상서를 받을 수 있는 ‘Q.챌린지’ 이벤트와 공격·방어·회복 클래스별 SR+등급 마도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에픽 시즌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특별한 시즌 업데이트인 만큼 최고의 일러스트 퀄리티를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큐라레와 함께 즐겁고 오싹한 할로윈데이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게임빌, 글로벌 스테디셀러 4총사 프로모션 출격

   
▲ 게임빌이 할로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빌

할로윈데이를 맞아 게임빌도 글로벌 인기 게임 4종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종 모두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활약 중인 스테디셀러들로 이번 세계인의 축제를 맞아 세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할로윈 이벤트에 함께하는 게임은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던전링크 △피싱마스터 등으로 알려졌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게임 내 여관의 모습을 할로윈 배경으로 꾸몄다. 내달 1일까지 유저들이 사용 가능한 ‘할로윈 코스튬’을 선보이고, 28일부터 31일까지 계정당 1회씩 ‘호박 랜덤 박스’를 지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내달 14일까지 특정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잭오 랜턴’을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하는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초코과자 △롤리팝 등 할로윈 콘셉트의 아바타를 판매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더불어 ‘던전링크’는 내달 6일까지 할로윈 마녀 NPC가 로비에 등장, 2시간마다 유저들에게 랜덤 아이템을 제공한다. 몬스터 사냥 시 주어지는 ‘호박사탕’을 모아 특별한 보상도 받을 수 있으며, 로비에서는 ‘Trick or Treat 배너’를 통해 입장 가능한 할로윈 이벤트 던전을 오픈, 풍성한 보상이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피싱마스터’에서는 내달 3일까지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코스튬을 비롯해 찌와 릴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선보인다. 할로윈 이벤트 물고기 어종인 ‘천사 진주린’을 잡을 경우 ‘스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악마 고래 상어’ 등 할로윈 모자를 쓴 물고기들도 등장한다. 또 로비 화면을 할로윈 분위기로 단장하고, 게임 내에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다.

게임빌 측은 “글로벌 기업답게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며 “올해에는 특히 자사 스테디셀러들을 동참시켜 유저 성원에 보답한다는 계획이다”고 전했다.

컴투스, “오싹하고 재미있는 할로윈 데이 이벤트 즐기세요!”

   
▲ 컴투스가 할로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컴투스

컴투스 역시 할로윈 데이를 맞아 게임 속에서 시즌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RPG, 전략, 스포츠, 캐주얼 등 컴투스 인기게임 11종에서 다양한 형태로 펼쳐진다. 호박·사탕·유령 등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소재를 활용해 이벤트를 구성하고, 참여 유저들에게 풍성한 시즌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오는 11월 5일까지 할로윈 특별 건물인 ‘오싹한 정원’을 지급하는 ‘장난꾸러기 잭 오 랜턴의 할로윈 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나리오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물리친 몬스터의 누적 수에 따라 크리스탈 및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원더택틱스’에서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벤트 던전 하늘성채를 완료하면 할로윈 한정 펫을 지급하고, 오는 11월 9일까지 미션 수행 후 사탕 바구니를 받으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울시커’에서는 11월 13일까지 미션을 달성하면 할로윈 호박을 모아 선물로 교환하는 이벤트가 전개되며, ‘마제스티아’에서는 할로윈 시즌인 오는 26일부터 11월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특별 선물을 지급한다.

스포츠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골프스타’에서는 오는 11월 9일까지 할로윈 기념 신규 의상이 소개되며, ‘낚시의 신’에서는 11월 2일까지 사탕을 모아 할로윈 미끼와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MLB9이닝스 GM’에는 11월 10일까지 미션으로 획득한 캔디와 호박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특별 이벤트가 열리며, ‘사커스피리츠’에서도 미션 달성으로 할로윈 호박을 획득하고 캐릭터와 가위, 바위, 보를 진행하는 이벤트와 할로윈 기념 스킨을 수령할 수 있는 이벤트스카우트가 11월 3일까지 전개된다.

이 밖에도 ‘타이니팜’에서는 31일까지 미션을 통해 할로윈 이벤트 동물 및 전설, 한정판 동물 등을 획득하고, 호박램프로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유령 저택으로의 초대’ 이벤트가 펼쳐진다.

컴투스 관계자는 “자사 각 게임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오싹하면서도 재치 넘치는 시즌 소재들로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이번 시즌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아이템과 푸짐한 혜택들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