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트위지 실속형 트림 '라이프' 신설…기아차, JYP 손잡고 K-POP 마케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트위지 실속형 트림 '라이프' 신설…기아차, JYP 손잡고 K-POP 마케팅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2.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차, JYP 손잡고 K-POP 문화 마케팅 나서

기아자동차는 JYP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K-POP 문화 확산 및 기아차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가 등장하는 JYP 신인 걸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메이킹필름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ITZY와의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가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젊고 활력 있는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를 적극 전파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의 매력을 색다르게 보여줄 수 있는 'ITZY X 쏘울 부스터 스페셜 영상물' 등을 3월 중 기아차의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인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아차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ITZY와 기아차가 함께 하는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르노삼성, 실속형 전기차 '트위지 라이프'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의 카고 트림 대비 150만 원 저렴한 '트위지 라이프'(Twizy Life) 트림을 새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르노 트위지 라이프 트림의 가격은 1330만 원으로, 기존 인텐스 트림 대비 100만 원, 카고 트림 대비 150만 원 저렴하다.  특히 올해 국고와 지자체 보조금을 최대로 적용할 경우 최대 920만 원을 할인 받아 총액 410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르노 트위지 라이프 트림은  외관에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원톤 바디컬러, 스틸 휠과 화이트 휠 커버를 적용했으며, 에어백과 디스크 브레이크, 4점식 안전벨트,  탑승자 보호 캐빈 등 기존 인텐스 트림과 동일한 사양들을 두루 갖췄다.

현대차그룹-정몽구재단, 사회적 기업 투자유치 지원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이재갑 고용부 장관, 공영운 현대차그룹 사장, 권오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H-온드림 창업팀, 기관·벤처 투자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H-온드림 데모데이'(DemoDay)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H-온드림 데모데이는 사회적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H-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 오디션'을 통해 육성된 유망 사회적 기업을 적극 알리고 투자 유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는 엑셀러레이팅(Accelerating) 단계의 6개팀과 인큐베이팅(incubating) 단계의 3개팀 등 총 9개팀이 초청됐다.

행사는 사업 관계자 및 사회적 기업 대표들 간의 간담회와 참가팀의 홍보관 투어, 사업 전략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직후에는 방문한 투자자가 관심 있는 기업과 일대일 면담을 할 수 있는 투자자 인터뷰 세션도 마련됐다.

한편 이날 초청된 9개 팀들에게는 행사에 앞서 각 팀별 최대 1억 원의 창업 지원금과 더불어 창업 및 전문가들의 컨설팅이 제공되기도 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