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금융,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 개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1.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KB금융그룹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지난 26일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대강당에서 ‘제6차 KB청소년음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열린 수료식에는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100여 명과 이들을 지도한 각 대학 교수 및 멘토들이 참여하여 우수 참여자 시상식, 축하공연 등을 통해 지난 1년 간의 열정과 성과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KB청소년음악대학’은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 배움의 기회가 더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지역별 6개 대학의 교수진을 연계하여 수준별 실력 향상을 위한 1:1레슨 및 집단레슨, 청소년기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음악적 지식함양을 위한 인재 및 예술 특강, 인성교육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음악교육을 제공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KB청소년음악대학’은 올해까지 총 67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전국 각지에서 열린 음악 경연 대회에서 수차례 수상을 하는 등 음악대학의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복지관, 요양병원 등을 방문하여 재능기부 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사회와의 조화로운 상생을 위한 메신저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음악대학 수료생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 진학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의 40% 정도가 예술고등학교와 음악대학 등 음악 전문학교에 진학함으로써 음악을 위한 그들의 꿈과 열정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청소년음악대학을 통해 음악적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미래를 스스로 연주해 나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KB금융그룹은 음악처럼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