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KB증권, 해외주식 ‘글로벌 찬스’ 이벤트 실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KB증권, 해외주식 ‘글로벌 찬스’ 이벤트 실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2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KB증권이 신규 서비스 ‘글로벌 원마켓’ 출시를 기념해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증권

KB증권, 해외주식 ‘글로벌 찬스’ 이벤트 실시

KB증권이 3월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Global Chance(글로벌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미국·중국A(후강통, 선강통)·홍콩·일본 등 글로벌 5대 시장을 원화로만 거래하는 ‘Global One Market(글로벌 원마켓)’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다.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는 해외주식을 원화로 매수 후, 매도 시 외화가 입금되는 타사 원화증거금시스템(통합증거금시스템)과 달리, 매도 시에도 자동 환전된 원화예수금이 입금돼 자유로운 시장교차거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B증권은 이벤트 기간 동안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 신청 고객 중 1억 원 이상 해외 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 거래금액 1억 당 추첨권 1매를 제공하고, 추첨된 고객 1명에게 스마트폰, 2명엑 태블릿 PC, 5명에게 스마트워치를 각각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기타 세부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확인 가능하다.

KB증권 WM이채규 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쉽고 편한 해외주식 거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를 통해 국내주식 거래 고객들의 해외주식 교차거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지난 23일 서울 서초대로 삼성타운금융센터에서 진행된 삼성증권의 ‘해외투자 2.0시대의 투자전략’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해외투자 2.0시대’ 고객세미나 성료

삼성증권이 개최한 ‘해외투자 2.0시대의 투자전략’ 세미나가 고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전국 68개의 삼성증권 지점에서 ‘해외투자 2.0시대의 투자전략’을 주제로 개최된 동시 세미나에는 2000여 명의 고객들이 참석하며 해외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했던 한 고객은 “오늘 투자전략과 상품 뿐만 아니라 세금관련 내용까지 한번에 들을 수 있어 아주 유용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증권은 향후에도 PB를 통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상담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대신저축은행이 24일 온라인 전용상품 ‘온라인햇살론’을 선보였다. ⓒ대신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온라인전용 상품 ‘온라인햇살론’ 출시

대신저축은행이 서민금융 정책상품인 햇살론에 우대금리를 적용한 온라인전용 상품인 온라인햇살론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햇살론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 원 이하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온라인햇살론은 기존 햇살론 금리에 1.3%p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대상자 중 주택을 보유하지 않았으며 현 직장에 3개 월 이상 건강보험료를 정상 납부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대신저축은행 김의집 스마트금융부장은 “온라인햇살론 출시로 서민금융 정책상품인 햇살론을 고객이 더 유리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민금융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