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커넥티드카 기술 개발 본격 착수…집닥, 집닥맨 전용 앱 개발·배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커넥티드카 기술 개발 본격 착수…집닥, 집닥맨 전용 앱 개발·배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현대모비스와 5G 주행 시대 연다

KT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주행시험장에 5G 통신망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커넥티드카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5G 기반 커넥티드카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KT가 서산주행시험장에 5G 통신을 개통한 것이다.

이는 지난해 8월 KT와 현대모비스가 '5G 기반 커넥티드카 기술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서산주행시험장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으로, 5G 상용망이 민간 기업에 적용돼 기술 개발에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이번에 구축한 5G 통신망을 이용해 올 하반기까지 △차량-사물간 통신 기술(C-V2X: Cellular Vehicle to everything)과 △실시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LGU+, 가온차트 뮤직어워드 고객초청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 VOD 시청건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가온차트 뮤직어워드 고객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21일 오후2시까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U+아이돌Live 앱을 다운로드하고 리뷰를 작성한 후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U+아이돌Live앱을 사용하면서 느낀 솔직하고 정성이 담긴 리뷰를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이벤트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앱을 다운받은 모든 통신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존에 앱을 설치한 고객뿐 아니라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롭게 설치한 고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정성이 담긴 리뷰를 작성한 고객 100명을 선정해 가온차트 뮤직어워드 티켓 2매를 증정하며, 그 중 우수리뷰를 작성한 5명에게는TGIF 친구세트 모바일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1일 오후 6시 U+아이돌Live 앱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바로고, 강남구청과 저소득주민 지원 MOU 체결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16일 '저소득주민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강남구청 본관 제1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이태권 바로고 대표와 정순균 강남구청장 등 양 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바로고는 △강남구 내 국가유공자 1인가구에 쌀 500kg, 한아름복지회에 쌀 460kg 나눔 △대청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 기탁 △강남구 내 4개 종합사회복지관 (대청, 강남, 수서, 수서명화)에 양질의 식품 지원 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사회 안전망 역할 등을 수행한다. 

더불어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사회 지원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집닥, 인테리어 고객 실시간 대응 목적 집닥맨 전용 앱 개발·배포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은 집닥에 인테리어를 의뢰한 고객을 실시간 케어할 목적으로 업무용 앱인 '집닥맨'을 개발, 배포했다고 17일 밝혔다.

집닥맨 앱은 시공 현장 관리 업무를 주로 하는 현장관리 담당자가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인테리어 공사 현장을 수시 체크하고, 권역별 고객 요청사항들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갖췄다.

또한 집닥맨 앱을 통해 받은 공사 의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전담 담당자들의 상담진행 및 업체 배분 과정, 그리고 고객의 특별 요청사항 등을 사전 열람해 고객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