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유통오늘] 홈플러스, ‘2019년 핫딜’ 할인행사…한미약품, 업계 첫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기사승인 2019.01.11  10:01:27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는 새해를 맞아 강서점, 합정점 등 전국 124개 매장에서 ‘2019년 핫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2019년 핫딜’ 할인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새해를 맞아 강서점, 합정점 등 전국 124개 매장에서 ‘2019년 핫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상품들을 새해 새로운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12월까지 2018년 고객들이 자주 찾고 많이 샀던 상품들을 선별해 매주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 기간(10~16일) 대표 상품으로는 먼저 지난해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한 ‘딸기 1박스’를 1만2990원(국내산, 1kg)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2000원 할인해준다.

또한 2018년 한 해 2700톤의 판매량을 기록한 ‘1등급 이상 일품포크 삼겹살/목심’은 각 1290원(100g, 국내산)에 선보이고 ‘미국산 초이스 꽃갈비살’은 4990원(100g)에 판매하는 등 인기 육류 상품도 마련했다.

‘청원농협 왕의밥상 이도’ 쌀은 5만4900원(20kg)에 판매하며 행사카드* 결제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 370만여 마리의 판매고를 올린 ‘해동 오징어’는 1마리당 2000원(원양산)에 선보인다. 여기에 인기 과자 중 하나인 ‘해태 후렌치파이 사과/딸기’는 2900원에 원 플러스 원(1+1)으로 판매한다.

한미약품, 업계 첫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한미약품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한미약품은 품질(ISO9001)과 환경(ISO14001), 반부패(ISO37001) 분야 등 총 4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확보하게 됐다.

ISO27001 인증식은 지난 10일 한미약품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와 주한영국대사관 닉 메타(Nick Metha) 부대사, BSI(영국표준협회) Korea 이종호 대표, 시큐리티인사이드(정보보안 컨설팅업체) 함병철 대표 등이 참석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는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14개 관리영역 114개 항목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한미약품은 R&D를 포함한 신약 연구정보와 개인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 경영 시스템 마련을 목적으로, 작년 9월부터 별도의 TF를 구성해 전사적으로 인증 획득을 준비해 왔다.

이번 인증으로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신약 연구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관리는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적 정보보호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한미약품은 향후 지속적인 보안 관리를 위해 전담조직 및 인력 등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G마켓, 설 연휴 맞아 항공권 단독 프로모션 진행

G마켓은 설 연휴를 앞두고 단독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G마켓은 2018년 세계 최고 항공사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는 싱가포르항공과 비즈니스클래스 왕복 항공권을 140만 원대부터 판매한다.

특히 G마켓은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싱가포르항공 비즈니스클래스 전용 항공권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과 싱가포르 호텔 5% 중복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매일 스마일클럽 회원 1000명에게 항공권 최대 5만원 할인(30만 원 이상 결제 시) 쿠폰도 선착순 지급한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 등에서 해외여행과 국내 숙박 예약 시 5대 카드사 10% 할인 (최대 20만 원) 혜택을 제공하며, 에어캐나다 전노선 10% 할인 (최대 10만원) 및 시그니처클래스 (비즈니스석) 구매 시에는 달러북 100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롯데e커머스, 롯데닷컴 소개 영상 공모전 진행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이하 롯데e커머스)는 2019년부터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의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e커머스는 지난해 11월 중순, ‘롯데닷컴 즐거운 첫인상 만들기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한 달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120여개 팀이 참여해 5~7초 길이의 소개 영상을 출품했다.

이중 재미, 아이디어, 중독성,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1등 수상작은 롯데닷컴의 상징인 ‘닷(.)’을 공으로 재치있게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다,

2등은 롯데닷컴의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애니메이션으로 잘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다. 12개의 수상작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변상이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