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연말연시 트래픽 폭증 대비 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통사, 연말연시 트래픽 폭증 대비 분주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28일 업계에 따르면 연말(31일)에 평시 대비 시도호는 최대 8.2% 증가한 시간당 5.6억호, 데이터 트래픽은 최대 1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

이통사들이 연말연시에도 끊김 없는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주한 모양새다. 각종 행사와 트래픽이 연말을 맞아 급증한다는 이유에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연말(31일)에 평시 대비 시도호는 최대 8.2% 증가한 시간당 5.6억호, 데이터 트래픽은 최대 1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신년이 되는 자정부터 약 15분간은 타종 행사와 새해 인사 등으로 동시간 대비 최대 41% 이상의 시도호 급증이 예상된다.

이에 SK텔레콤은 통신 트래픽 관리를 위해 내년 1월 1일까지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네트워크 품질 집중 감시 체계에 돌입한다.

해당 기간 '특별 소통 상황실'이 운영되고 전국적으로 약 800명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지역 및 주요 번화가, 대형 쇼핑몰, 고속도로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사전 증설 작업도 완료됐다. 트래픽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에는 이동기지국을 배치해 원활한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이 지원된다.

KT도 네트워크 특별 대책을 마련하고, 네트워크 품질 특별 관리에 돌입했다. KT는 겨울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주요 번화가, 쇼핑센터, 스키장, 눈썰매장 등을 중심으로 사전 품질 점검과 기지국 데이터 처리 용량 조정 등 사용량 증가에 대비한 네트워크 품질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또한 연말연시를 노린 사이버 공격을 대비해 디도스(DDoS) 공격 실시간 감시·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새해 인사'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 유포를 선제적으로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LG유플러스는 인파가 몰리는 서울 보신각, 대전시청, 강릉 정동진, 부산 용두산 공원, 울산 간절곶, 경북 호미곶 등 주요 지역에 이동기지국과 중계기 15대를 배치했다.

이와 함께 비상시 대응과 긴급 트래픽 분산, 현장 신속 대응을 위해 마곡 사옥 상황실 비상근무 및 주요 행사 지역 현장 운영요원을 배치한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네트워크 품질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