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한국지엠, 송년맞이 릴레이 자원봉사…DS 오토모빌, 내년 1월 브랜드 런칭·DS 7 크로스백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한국지엠, 송년맞이 릴레이 자원봉사…DS 오토모빌, 내년 1월 브랜드 런칭·DS 7 크로스백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2.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벤츠 코리아, 더 뉴 C 220 d 아방가르드 공식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공개된 5세대 C-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C 220 d 아방가르드'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공개된 더 뉴 C 클래스는 5세대 C 클래스에서 6500여 개 부품 변경이라는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완성된 부분변경 모델이다. 

특히 새로운 전면 범퍼 디자인이 적용돼 역동성을 높였으며, 최신 디젤 엔진(OM 654)이 탑재돼 최적의 효율성과 동급 최고 수준인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520만 원이다.

벤츠 코리아는 디젤 엔진을 탑재한 더 뉴 C 220 d 아방가르드를 우선 출시한 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가솔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성능 AMG, 쿠페와 카브리올레 등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며 C-클래스 패밀리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기아차, 오토큐 엔지니어 대상 ‘마스터스 테크니컬 페스티벌’ 개최

기아자동차는 지난 13~14일 기아차 오산교육센터에서 서비스 협력사인 오토큐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정비 기술 경진대회인 ‘마스터스 테크니컬 페스티벌’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정비 기술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지난 2014년 직영 서비스센터및 서비스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정비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서비스 협력사인 오토큐 엔지니어만을 위한 단독 기술 경연대회로 특화해 마스터즈 테크니컬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TLP(TechnicianLevel-up Program) 기술인증제 평가에서 최상위 레벨인 레벨4 등급을 선발하는 실기 평가가 이뤄졌으며, 기존 레벨4 등급 보유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기술력 유지 심화 교육이 진행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의 상생 협력을 도모하고, 이들의 정비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기아차는 정비 기술 인력들의 체계적인 기술력 향상과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송년맞이 릴레이 자원봉사 실시

한국지엠은 지난 11월 넷째 주부터 연말까지를 송년 자원봉사 주간으로 정하고 한국지엠 사회봉사단을 중심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릴레이 봉사를 펼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지엠 다양한 사내 봉사팀은 이번 송년 자원봉사 주간 동안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의 지원을 받아 소외 이웃을 위한 △연탄배달 △김장나눔 △생필품기증 △장애인 나들이 △보육원 선물 전달 △무료급식 등 지역사회를 위한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송년 자원봉사 주간 동안 1300명 이상의 한국지엠 임직원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며, 자원봉사 주간에 자원봉사를 마쳤거나 신청한 임직원 봉사팀은 20개에 달한다.

황지나 한국지엠 재단 사무총장은 "뜻깊고 의미있는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송년 자원봉사 주간을 정하고 임직원들의 릴레이 자원봉사를 지원하게 됐다"며 "한국지엠 사회봉사단의 다양한 송년 봉사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안과 온정이 전달되는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DS 오토모빌, 내년 1월 브랜드 런칭·DS 7 크로스백 출시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 오토모빌은 내년 1월 8일 브랜드 런칭과 함께 플래그십 SUV 모델 'DS 7 크로스백'(DS 7 CROSSBACK)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에 소개되는 첫 DS 모델 'DS 7 크로스백'은 화려한 스타일과 고급 소재, 첨단 기술의 조화로 프렌치 럭셔리 감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DS 액티브 스캔 서스펜션 △DS 커넥티드 파일럿 △DS 주차 파일럿 △DS 나이트비전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등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을 탑재했다.

DS는 내년 초 브랜드 런칭과 함께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브랜드 단독 전시장을 운영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