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UN환경계획과 ICT 기반 환경 문제 개선 협력…여기어때, 12월 대형 프로모션 '여기어택'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UN환경계획과 ICT 기반 환경 문제 개선 협력…여기어때, 12월 대형 프로모션 '여기어택' 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UN환경계획과 손잡고 글로벌 환경 문제 해결 나선다

KT는 지난 11일 케냐 나이로비 UN환경계획 본사에서 UN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 이하 UNEP)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AI 등 ICT 기술 기반으로 미세먼지 관리·대응 등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UNEP은 1972년 케냐 나이로비에 설치된 지구 환경 문제를 다루기 위한 환경전문 UN기구다. KT는 UNEP와 협약 체결을 통해 △UNEP 통합 환경 플랫폼 구축 지원 △미세먼지 측정망 선정 및 저감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 협업 △전 세계 개발도상국 대상 유아, 노인 등 미세먼지에 민감한 계층을 위한 실시간 대응체계 마련 등을 협력한다.

이에 따라 KT는 '에어 맵 코리아 프로젝트'(Air Map Korea Project)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플랫폼과 분석기술을 통해 미세먼지 측정과 저감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는 UNEP의 글로벌 모니터링 시스템 활동 중 하나인 공기질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한국에 구축된 미세먼지 측정 인프라와 플랫폼을 전세계 미세먼지 고농도 지역 데이터를 활용해 UNEP 환경 데이터 지식 플랫폼인 'Environment Live'에 컨설팅도 지원 한다.

여기어때, 12월 대형 프로모션 '여기어택' 개시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는 겨울 성수기에 치솟는 숙박 요금 부담을 줄이는 12월 대형 프로모션 '여기어택'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크리스마스까지 진행되는 여기어택은 △쿠폰타임어택 △호텔어택 △펜션어택 △게릴라쿠폰어택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쿠폰타임어택은 매일 1000만 원 상당의 쿠폰을 오전 11시부터 사용자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은 앱 내 이벤트 화면에서 받을 수 있다. 5만 원과 6000원 쿠폰으로 이뤄졌다.

엘리트 회원에게는 추가 혜택이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숙소 및 액티비티 상품 5회 이상 예약 경험이 있는 엘리트 회원은 업그레이드된 1만 원과 7000원 쿠폰이 주어진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공신력 강화 차원 대한상사중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집닥은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의 공신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국내외 상거래 분쟁을 조정, 해결하는 대한상사중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는 고객과 시공업체간 인테리어 분쟁시에 소송 대비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드는 중재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추가 제안, 보다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집닥은 대한상사중재원과 표준계약서를 비롯해 교육 프로그램 및 안내자료 등 고객과 인테리어 시공업체간 분쟁 사례를 공유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알리기 위한 공공 콘텐츠 공동 개발에 합의했다.

LG전자, 100kW급 태양광 발전용 '올인원 ESS' 출시

LG전자는 오는 14일 '100kW급 태양광 발전용 올인원(All-in-one) ESS'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ESS의 여러 구성 요소를 하나로 통합한 일체형이다. 전력변환장치(PCS; Power Conditioning System), 전력관리시스템(PMS; Power Management System), 배터리, 냉난방기, 소화설비, 발전된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해주는 수배전반 등이 패키지로 돼 있어 설치가 간편하다.

이 제품은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에 최적화돼 있다. 태양광 발전은 하루에 3.7시간 안팎으로 가능한데, 100kW급 태양광 발전소의 하루 평균 발전량은 약 370kWh(킬로와트시) 수준이다. 이에 맞춰 경제성과 효율성을 고려해 신제품에 99kW급 PCS와 274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