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새마을금고,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새마을금고,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출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2.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10일 아동 명의로도 저축 가능한 신상품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을 선보였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출시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새마을금고)가 정부의 아동수당 제도에 맞춰 아동 명의로 저축할 수 있는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은 정액적립식 적금이며 아동 및 부모 중 1인 이상이 새마을금고와 거래하는 경, 파격적인 우대이율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동명의 계좌로 만기 시 자동이체 등록, 새마을금고 회원 등의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0%의 우대이율이 적용된다.

기본이율에 모든 우대이율을 적용할 경우 연 5.0% 이상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모든 우대이율은 만기 해지하는 경우에만 적용된다. 가입대상은 만 6세 이하 개인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납입금액은 월 5만 원 이상 20만 원 이하 1만 원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확장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수당 지급에 따른 아동과 연관된 적금상품을 출시했다”며 “특히, 우대이율의 충족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우대 조건을 꼼꼼히 챙겨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 JT친애저축은행이 연말 예·적금 금리를 0.15~0.2%p 인상하는 고객감사 특별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연말 고개 감사 예·적금 특판 실시

JT친애저축은행이 연말 고객 감사 차원에서 예·적금 금리를 최대 0.2%p 인상하고 가입 조건에 따라 연 2.85%~3.05% 금리를 제공하는 특별판매(이하 특판)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판은 JT친애저축은행 본점영업부 등 전국 11개 지점 및 출장소 방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정기예금과 저축은행 애플리케이션 ‘SB톡톡’으로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정기예금, 비대면 정기적금 등 총 3개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따라 JT친애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은 12개월 만기 시 연 2.8%, 24개월 이상 가입 시 연 2.95% 금리가 각각 제공된다. 비대면 정기예금의 경우 0.1%p 추가우대 금리가 적용돼 12개월 기준 연 2.95%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24개월 이상 가입 시에는 연 3.05% 금리가 적용된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고객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올해도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었기에 감사함을 전하고자 특판을 진행하게 됐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경제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OK저축은행이 ‘OK읏샷! 정기예금’을 10일부터 추가 판매한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OK읏샷! 정기예금’ 추가 판매

OK저축은행이 ‘OK저축은행 읏샷 여자프로농구단’ 선전을 기원하며 성황리에 완판됐던 ‘OK읏샷! 정기예금’을 10일부터 추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예치기간 6개월에 연 2.7%의 확정금리(세전)를 제공하며, 개인(개인사업자 포함)과 일반 법인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10만 원 이상으로, 판매 한도 1000억 원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가입 희망 고객은 OK저축은행 전국 23개 영업점과 인터넷·스마트폰뱅킹 또는 비대면 계좌 개설(SB톡톡)을 이용하면 된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OK저축은행 읏샷 여자프로눙구단이 지난 시즌 전체 승수(勝數)인 4승을 넘어 ‘5승 이상의 새로운 결실’을 맺길 바라며 인기 상품 특판을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특별한 금리 혜택을 함께 즐기며, OK저축은행 읏샷 여자프로농구단을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