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현대건설기계·트림블과 5G 기반 스마트 건설 구현…LGU+, '5G SDN 스위치' 상용망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현대건설기계·트림블과 5G 기반 스마트 건설 구현…LGU+, '5G SDN 스위치' 상용망 적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현대건설기계·트림블과 5G 기반 스마트 건설 구현

SK텔레콤은 현대건설기계, 트림블사와 '5G 스마트 건설 솔루션' 개발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3개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토목∙건설 현장에 5G와 ICT 기술을 적용해 건설 효율을 증대할 수 있는 5G 스마트 건설 솔루션을 개발한다. 단기적으로 지능형 건설 장비를 현장에 적용해 공사 효율을 높이고, 각종 감지 센서를 활용해 실시간 공사 현장 안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후 5G 통신망을 활용해 원격으로 건설장비의 고장 여부를 진단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이 공사 현장에 적용되면 장비 가동시간을 늘리고 유지 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3개 회사는 견적, 측량, 설계, 계획, 시공, 검측 등 공사 전반에 AI 솔루션을 적용해 공사 현장 운영 관리 효율성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LGU+, '5G SDN 스위치' 상용망 적용

LG유플러스는 가상화 기반 5G 장비의 효율적 관리와 신속한 확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5G SDN 스위치'를 개발하고 5G 상용망에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5G SDN 스위치는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개발된 것으로, 하나의 컨트롤러에서 여러 대 장비의 네트워크 구성을 한꺼번에 설정하고 변경하는 등 통합제어와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가상화 기반으로 운영되는 5G 장비의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급변하는 고객 요구에 맞춰 새로운 5G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하고, 더욱 빠르게 업그레이드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누리 가격비교, 게이밍PC 전문관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게이밍PC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이용 고객들의 PC 브라우저 환경과 모바일 웹, 앱 등을 고려해 사용자 환경(UI·UX)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최신 게임별 추천 PC와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조사별로 지원하는 LED 튜닝부품 등의 인기상품과 관련 콘텐츠 및 최저가 가격비교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번 게이밍PC 전문관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 내 게이밍PC 전문관에 접속해, 리뉴얼된 게이밍PC 전문관에 바라는 점 등을 댓글로 남기면 총 40명을 추첨해 지포스 RTX 2070, 지포스 GTX 1060, 기계식 키보드, AMD 한정판 장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