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PC방, 9500 가맹점 돌파…넥슨 ‘AxE’, 일본 정식 서비스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PC방, 9500 가맹점 돌파…넥슨 ‘AxE’, 일본 정식 서비스 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1.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스마일게이트 PC방’이 9500 가맹점을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PC방, 9500 가맹점 돌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의 PC방 사업 브랜드인 ‘스마일게이트 PC방’이 9500 가맹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PC방은 지난 7일 OBT를 시작한 로스트아크의 흥행에 힘입어 가맹점수가 급속히 늘었다. 이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PC방 점주들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스마일게이트가 PC방 사업을 실시한 이래 가장 높은 수치에 해당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PC방 서비스에 대한 PC방 점주들의 많은 관심에 보답하고, PC방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현재 진행중인 로스트아크 무료 서비스 기간을 2주 더 연장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가 누적 80시간 플레이 시 탈것인 황금 풍뎅이를 획득할 수 있는 PC방 접속 이벤트도 내달 12일까지 연장한다고 덧붙였다.

이재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로스트아크의 흥행으로 최근 PC방 업주들 사이에 큰 반향이 일어나고 있고,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고심하다 무료 서비스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넥슨 ‘AxE’, 일본 정식 서비스 개시

넥슨지티㈜는 자회사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xE’(액스)가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엑스는 넥슨 일본법인을 통해 ‘페이스’(FAITH, フェイス)라는 이름으로 서비스하며, 지난 16일 사전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는 “캐릭터와 스토리, 대사, 그래픽은 물론 분쟁전과 진영 간 밸런스, 성우에 이르기까지 로컬라이즈를 뛰어 넘은 컬쳐라이즈를 목표로 현지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후에도 현지 유저들의 니즈에 걸맞은 컨텐츠 업데이트로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환 넥슨 일본법인 본부장은 “페이스(FAITH, フェイス)의 서비스를 위해 넥슨레드와 함께 오랜 기간 현지 문화와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하면서 준비해왔다”며 “사전예약에 참여해준 100만이 넘는 유저들에게 감사 드리며 앞으로 서비스와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신규용병 ‘유령’ 선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21일 신규용병 ‘유령’을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유령’은 206번째 레어 용병으로, 상대의 몸속으로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내는 특별한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주변 상대를 원하는 위치로 던져버리는 ‘폴터가이스트’ △일정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행하며 이동할 수 있는 ‘고스트’ △유령을 생성한 뒤 폭발시켜 공격하는 ‘유령 자폭 공격’ 등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강력한 공격 능력을 자랑한다.

엔씨 ‘블레이드&소울’, 업데이트 사전 공개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이 21일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를 사전 공개했다.

블소 이용자는 '린족 투사', 신규 스토리 '에픽 10막', 신규 영웅 던전 '뒤틀린 천무궁', 신규 시스템 '의협단' 등 업데이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는 12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블소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선계로 이르는 길’, ‘왕이 되는 자’ 등 이벤트 2종도 진행한단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