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노점상연합 개최 노량진수산시장 관련 기자회견에 “일고의 가치도 없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수협중앙회, 노점상연합 개최 노량진수산시장 관련 기자회견에 “일고의 가치도 없어”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1.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수협중앙회 로고 ⓒ 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는 20일 서울 잠실 수협청사 앞에서 노량진수산시장 불법점유사태와 관련한 기자회견에 대해 공식 논평을 냈다.

이날 수협중앙회는 "정작 불법점유자들은 배제한 채 각종 외부 단체 대표들이 어떤 자격으로 발언을 할 수 있는 것인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며 "자신들의 정치적 입지를 강화하고자 하는 불순한 목적으로 시장 문제에 개입하는 일은 없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특히 "세무 당국에 자진 신고하는 공식적인 매출만 연간 수억 원에 이르면서도 500만 원 내외의 임대료도 비싸다고 주장하며 모든 민주적 절차와 합의를 송두리째 무시하는 불법 점유자들의 생떼에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는 현실을 엄중하게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불법점유자들을 현혹해 폭력을 주도해 수협 직원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분란을 조장케 하는 파렴치한 행위를 중지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협중앙회 측은 외부 단체 개입으로 불법 폭력 행위가 일상화되면서 불법점유자 측으로부터 입은 폭행과 특수상해 등 폭력범죄피해 건수가 지난 3년간 90 건에 육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범죄행위가 확정돼 불법점유 측 폭력행위 연루자들에게 부과된 벌금 누계액만 1억 원이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협중앙회는 "이들 단체는 불순한 목적으로 지난 3년간 구시장 불법점유자들에게 유언비어와 허언을 남발해서 노량진수산시장을 분열시켜놓고 일말의 죄책감조차 보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불법점유자 대표단체를 표방하고 있는 현대화비상대책총연합회 집행부조차도 시장 상인이 아닌 종업원 출신, 상인의 직계존속 등으로 구성돼 있다"며 "노량진수산시장이 당면한 문제에 대해 접점을 찾고 협의할 수 있는 당사자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